UPDATED. 2024-03-22 23:23 (금)
경기교육청, 665개 '학교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경기교육청, 665개 '학교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 김용안 기자
  • 승인 2016.04.28 00: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도내 초·중·고 및 특수학교 343교에서 내년 2월까지 '학교 평생교육 프로그램' 665개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학교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학교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에게 양질의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평생학습 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마련했다.

가장 많은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의왕 백운초는 생활 영어, 컴퓨터 교실을 통한 엑셀 자격증 과정, 예쁜 글씨 등 학부모 및 지역 주민들의 희망을 받아 수요자 중심의 10개 프로그램을 개설했다.

또한, 연천고는 특성화고의 우수한 교육 기반을 활용하여 지역주민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지게차 운전기능사, 굴삭기 운전기능사 자격 취득 과정 등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자격증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각 프로그램별 일정과 모집인원은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oe.go.kr) - 평생교육과 - 자료실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각 교육지원청 또는 해당 학교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경기교육청 김희중 평생교육과장은 "다채로운 학교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 지역주민의 자아실현, 학부모의 역할 정립, 자녀 교육 역량 강화 등 건강한 평생 교육의 장이 펼쳐지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평생학습사회 구현을 위해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