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최초 인터넷신문- 일간지 최초 온라인 전환 신문
updated. 2017.8.17 목 08:19
HOME 연예/이슈/핫클릭
'말하는 대로' 이재명, 지지율 상승은 자극적 발언 때문? "내가 언제 자극적인 말을"
(사진: JTBC '전원책의 이것이 정치다')

이재명 성남시장의 길거리 버스킹이 화제가 되고 있다.

이재명 성남시장은 4일 방송된 JTBC '말하는 대로'에서 강연 도중 영국 브렉시트를 언급하며 "결과적으로 다수 국민의 주장이 정치에 관철된 사례다. 국민의 뜻이 정치에 관철되는 시대에 살고 있다. 국민의 힘이 강해야 나라를 바꿀 수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최근 톡쏘는 사이다 발언으로 지지율을 높인 이 시장은 앞서 TV조선 '전원책의 이것이 정치다'에서 "시민사회에 자극적인 발언을 통해 지지율을 올렸다는 비판이 있다"는 전원책의 말에 "강성 발언, 강성 행동을 하는 국회의원은 많다. 하지만 그들의 지지율은 안 오르고 있다. 먼저 했다고 오르는 건 아니다. 전 정치용어를 쓰지 않는다"고 운을 뗐다.

이어 "이 나라의 주인은 국민이다. 국회의원들은 다 '안 하겠다'고 안 하고 '적극 검토하겠다'고 한다. 우린 머슴이다. 머슴의 말을 해야지 고상한 척 하면 안 된다. 의사전달을 잘 하는 것이 언어다. 전 알아듣기 쉬운 말을 쓴다. 예를 들어보라. 제가 언제 자극적인 말을 했느냐"고 말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Copyright ⓒ 수원일보 & Suwon.com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3
전체보기
  • 똥강아지 2017-01-06 22:48:10

    이 나라의 주인은 국민이다. 국회의원들은 다 머슴이다 가 자극적인발언이고
    그래서 지지율이 떨어진다면 정말개같은 국민이네..   삭제

    • 시민논객 2017-01-06 11:25:14

      가족에게 욕을 하시고, 말도 안되는 무슨 X멍에 어쩌고 저쩌고 해명을 하시는데, 도무지 이해가 안되는 부분은 설사 형수가 그런욕을 했더라고 쳐도, 그 얘기를 또 한번 더 만 천하에 떠벌리는 일은 누구도 하지 않을 일입니다. 이 부분이 이해가 안되요. 저 같으면 절대 우리엄마. X멍 어쩌고 해명 하지 않습니다.
      이게 얼마나 챙피한 일입니까? 가족하나 건사하지 못하는 사람이 어떻게 한 나라를 다스릴 것이라고 생각하는지.. 가족부터 먼저 챙기시고, 다시 대선 도전하세요. 부끄럽습니다. 정말.   삭제

      • stone Su 2017-01-06 08:22:24

        국민은 바보가 아닙니다. 이재명시장의 말을 믿는게 아니라 기존의 정치인에게 볼수없는 말과 행동에 열광하는 겁니다. 기존 정치인들과 지역인사들에게서 볼수없는 진솔함과 보다 높아 보이는 실현가능성에 열광하는 거지요...자극적으로 따지자면 참 많지요 김진태, 김무성, 안철수, ....   삭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