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0:03 (토)
경기도, 평화누리길 홍보대사에 배우 박철민·정준구 위촉
경기도, 평화누리길 홍보대사에 배우 박철민·정준구 위촉
  • 김영근 기자
  • 승인 2017.02.07 00: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OBS)

배우 박철민 씨와 평화누리길 카페회원 정준구 씨가 올해 ‘평화누리길’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6일 오후 2시 30분 경기도청 집무실에서 홍승표 경기관광공사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식을 열고 이들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배우 박철민 씨는 최근 MBC드라마 ‘군주’에 캐스팅 되는 등 바쁜 활동 중에서도, 2012년 헌혈홍보대사를 시작으로 DMZ국제 다큐멘터리영화제패밀리, 광주세계김치문화축제 홍보대사 등 다방면의 봉사를 실천함은 물론 친근하고 서민적인 이미지를 갖고 있다는 점에서 평화누리길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평화누리길 카페회원 정준구(서울거주) 씨는 평화누리길 12개 코스 10회 완주, DMZ SNS 홍보단 ‘DMZ프렌즈’ 활동(2014~2015), 평화누리길 클린티어(Cleanteer) 자원봉사활동(2014~현재), 인터넷 카페를 통한 건의사항 및 불편사항 적극 개진 등 그간 눈에 띄는 활약을 펼쳐 ‘평화누리길 동호인’들의 귀감이 되어왔다.

앞으로 박철민 씨와 정준구 씨는 평화누리길 걷기행사에 참여, 행사 시 포토타임 및 팬 사인회 실시, 홍보 영상 촬영 등 홍보대사로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이날 박철민 씨는 “평화누리길은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DMZ 자연생태가 잘 보전되어 있어, 세계적 명품 트래킹 코스로 충분히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이라면서, “앞으로 평화누리길을 홍보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남경필 지사는 “최근 남북관계가 냉랭한 가운데 평화누리길은 분단의 아픔을 넘어 평화통일의 상징으로 부각 되고 있다”면서, “홍보대사 두 분의 역할이 막중하다. 앞으로 경기도 DMZ 일원에 대한 관심을 갖고 많은 사람들에게 평화누리길을 알릴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