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9 10:46 (화)
의정부시보건소, 금연클리닉 서비스 실시
의정부시보건소, 금연클리닉 서비스 실시
  • / 의정부=김영근 기자
  • 승인 2017.02.09 00: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남경필 경기지사 블로그>

의정부시보건소 금연클리닉은 금연을 희망하는 사업장, 학교 등을 방문해 금연교육과 금연상담 등 찾아가는 금연지원 서비스를 연중 실시하고 있다.

의정부시보건소는 8일 찾아가는 금연지원 서비스의 일환으로 경기북부병무지청에 방문하여 징병수검자를 대상으로 흡연의 위험성 및 금연의 필요성에 대한 교육과 찾아가는 금연클리닉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금연클리닉 서비스는 보건소 방문이 힘든 직장인, 군부대등에 찾아가 전문 강사를 통한 금연교육 및 이동금연클리닉 실시로 금연에 동참하고 유지 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특히, 이동금연클리닉은 매주 1회, 4~5주 동안 사업장으로 직접 방문하여 금연상담, 등록 및 관리, 니코틴의존도 평가, 일산화탄소 측정, 행동요법을 위한 보조제 및 금연보조제(니코틴패치)를 무료로 지급하며 6주차부터 전화 및 내소 상담을 통해 6개월간 추후 관리 실시로 금연유지를 돕고 있다. 

또한 3개월 이상 금연 유지자와 6개월 이상 금연 성공자에 대해서는 성공기념품을 제공하고 있다.

의정부시보건소 찾아가는 금연클리닉의 금연상담 및 금연지원서비스 등을 제공받기 위해서는 금연희망자가 15명 이상일 경우 신청 가능하다. 

금연클리닉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과 기타 궁금한 사항은 의정부시 보건소 금연클리닉(031-828-4563)으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