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최초 인터넷신문- 일간지 최초 온라인 전환 신문
updated. 2017.7.28 금 09:19
HOME 사회
경기도, 제6기 나노드림 대학생 봉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과학멘토들이 경기도내 청소년 과학 꿈나무들 위해 나선다.  

경기도, 한국나노기술원, 경기도교육청은 18일 오후 1시 한국나노기술원 프리젠테이션룸에서 ‘제6기 나노드림 대학생 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나노드림 대학생 봉사단’은 한국나노기술원이 대학생 자원자를 모집, 훈련해 도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나노과학기술과 미래직업체험 교육을 실시하는 과정이며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 지원으로 이뤄진다.

제6기 봉사단에는 48개 대학출신 135명의 대학생이 최종 선발됐다. 6기 단원들은 먼저 한국나노기술원에서 운영하는 ‘나노STEM 아카데미’ 과정을 통해 총 18주에 걸쳐 ‘나노STEM’ 전반에 대해 배우게 된다.

‘나노STEM’이란 나노 기반의 과학(Science), 기술(Technology), 공학(Engineering), 수학(Mathematics)을 융합한 새로운 학문이다. 나노미터 크기의 물질을 기초로 하는 극미세가공 과학기술을 통해 21세기 기술과 산업을 주도하는 유망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이후 2018년 2월까지 약 1년 동안 도내 초중고교를 방문해 진행하는 ▲나노드림교실, ▲나노과학동아리, ▲방과후나노학교와, 한국나노기술원에서 실시하는 ▲나노교실5.0, ▲토요나노교실, ▲나노체험, ▲나노캠프 등 청소년 대상 미래진로교육 봉사에 나선다.

단원들은 행정자치부의 ‘1365 자원봉사포털’에서 봉사시간 인증서를 발급 받을 수 있으며 한국나노기술원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전문교육과정을 무료로 청강할 수 있다.

또한, 교육봉사 종료 시 수료증을 발급받고 우수 활동자의 경우 포상이 이뤄질 예정이다.

Copyright ⓒ 수원일보 & Suwon.com

이화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