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9 10:46 (화)
외국인 대학생 대상, 수원문화홍보단 4기 모집
외국인 대학생 대상, 수원문화홍보단 4기 모집
  • 이화연 기자
  • 승인 2017.03.08 00: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사진> 외국인대학생수원문화홍보단 4기 모집

수원문화재단은 수원의 문화예술과 관광을 세계에 홍보할 ‘외국인 대학생 수원문화홍보단 4기’를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

수원문화홍보단은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 답사와 더불어 수원연극축제, 수원화성문화제 등 수원의 대표 축제에 참여한다.

또한 전통 식생활과 예절체험 등 홍보단 활동 중 몸소 체험한 후기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통해 생생히 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모집대상은 다양한 SNS 매체를 활용하는 국내 대학교에 재학 중인 외국인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홍보단원에게는 수원화성 프리패스(Free Pass)를 제공하고, 재단이 주최하는 수원 투어와 축제, 공연 등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혜택을 지원한다.

올해는 한국 학생들로 구성된 KT&G 상상 Univ. 경기의 ‘UNIV BUDDY’와 함께 공동 홍보단 활동을 추진하여 K-pop 댄스 배우기, 캘리그라피 등 다양한 한류 문화체험과 수원 투어 등 1:1 밀착 멘토링 등 다양한 교류활동도 펼쳐질 예정이다.

한편, 지난 3기에서는 중국, 인도네시아, 우즈벡, 엘살바도르, 에티오피아 등 9개국 20명의 대학생이 5번의 투어에 참여해 왕성한 활동을 펼쳤다.

자세한 내용은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www.swcf.or.kr)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 홍보팀 031-290-35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