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2 23:23 (금)
[창업정보] 청소대행업체 소자본창업의 길을 제시하다
[창업정보] 청소대행업체 소자본창업의 길을 제시하다
  • 이영은 기자
  • 승인 2017.03.13 09: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JTBC)

만약 취업이 힘들거나 퇴직이 얼마 안 남은 상황에서 당신이 할 수 있는 선택이 무엇이냐고 물어본다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창업을 말할 것이다.

하지만 창업은 매 트렌드가 바뀌는 소비자의 심리에서부터 손익분기점이 넘기 전까지의 끝없는 투자와 열정을 쏟아 부어도 실패할 수 있는 엄밀히 말하면 도박에 가깝다고도 볼 수 있다.

이렇게 충분한 사전 준비 없이 취업난이나 정년퇴직으로 인하여 창업으로 발길을 돌리는 사람들에게 초기투자비용문제 혹은 처음 접하는 사업종목일 경우 창업은 높게만 보이기 마련이다.

경제력이 여유가 있어 창업을 하는 창업자가 아닌 또 하나의 생존 방법으로 창업을 택한 예비 창업자들은 창업비용을 해결하고자 초기 투자비용이 적은 소자본창업을 선호하고 있으며 검증된 사업아이템과 교육을 이수해줄 수 있는 프랜차이즈 창업으로 초점이 맞춰지고 있다.

이에 따라 많은 프랜차이즈 업체들은 창업전략 및 창업교육 지원을 내세우며 가맹점을 모집하고 있다.

그 중 청소대행업체 ‘하하크린’에서는 이런 고민으로 인하여 소자본창업으로 발길을 돌리는 예비 창업자에게 여러 혜택을 제공하며 가맹점 모집을 제시하고 있다.

청소대행업체 ‘하하크린’은 청소대행업체가 생소한 신규 가맹주들에게 본사에서 직접 실시하는 전문적 교육으로 인하여 크린 마스터를 육성하고 있다.

‘하하크린’본사에서는 박람회를 통하여 충분한 오더를 확보하여 가맹점들이 따로 영업을 하지 않아도 수익을 낼 수 있는 구도를 만들고 있으며 ‘1일 1팀 1세대’원칙으로 고품질의 청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하하크린'은 소자본창업주와 가맹점을 모집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