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2 23:23 (금)
수원시 광교호수공원, 다양한 시민 프로그램 운영
수원시 광교호수공원, 다양한 시민 프로그램 운영
  • 이화연 기자
  • 승인 2017.03.14 00: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sbs)

수원시는 광교 호수공원에서 시민들이 자연 생태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유아, 청소년, 성인, 가족 등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마련한 20개의 프로그램이 4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된다.

유아프로그램으로는 ▲광교호수공원 숲속 탐험 및 생태놀이인 놀자(금) ▲놀자(수) ▲숲에서 책 놀이 ▲엄마랑 숲 놀이 ▲달팽이 숲 놀이가 있다.

청소년 대상으로는 ▲놀자(수) ▲놀자(화) ▲나는야! 탐험대 ▲Young 어린이기자단 ▲또래생태안내자 프로그램 등을 준비했다.

성인들은 ▲엄마, 아빠는 숲 해설가 ▲숲·DAY ▲우리집 바리스타 ‘핸드드립’ ▲건강한 베란다 가드닝 ▲냅킨아트 ▲프랑스자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가족들은 ▲오물쪼물 자연물 만들기 ▲다 같이 놀자!전래놀이 ▲오감 생태 나들이 ▲야생동물 똥 찾기 광야똥 ▲가족봉사단 논두렁, 밭두렁 ▲새소리는 누구의 소리? 조조데이 ▲오토바이, 에코티어링 ‘햇빛밥’ 냠냠! 등을 즐길 수 있다.

신청은 선착순이며 원활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예약 신청 후 어떠한 고지나 사유 없이 2회 불참하면 다음 달에는 신청이 제한된다.

참여 신청 및 문의는 수원시 광교호수공원 홈페이지(http://www.gglakepark.or.kr/)나 운영 위탁업체인 수원 YMCA 광교호수공원 프로그램 운영팀(070-7776-5001)에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