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9 10:46 (화)
[창업정보] 봄 창업 시즌 맞아 프랜차이즈 시즌아이 PC방 창업비용 재조명
[창업정보] 봄 창업 시즌 맞아 프랜차이즈 시즌아이 PC방 창업비용 재조명
  • 이영은 기자
  • 승인 2017.04.07 11: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구혜리 인스타그램)

열심히 일해도 형편이 나아지지 않는 계층을 뜻하는 ‘워킹푸어족’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비좁은 취업문턱을 넘어도 비정규직이나 소득이 낮은 직종에 머무는 경우가 많다 보니, 직장에 다니면서도 끊임없이 생계를 고민하고 구직활동을 이어간다. 원하는 업무환경을 구하기 쉽지 않다면 내가 주체가 되는 창업에 도전해보는 것도 방법이다.

초기 pc방 창업비용과 운영관리에 부담을 느낀다면 소자본창업이 가능한 프랜차이즈 업체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이에 대중적인 인기를 갖춘 PC방창업이 봄철 창업 시즌을 맞아 다시금 주목 받고 있다. PC방은 과거 10~20대 남자들이 주로 이용했던 게임방의 개념을 넘어,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pc방 창업은 관련 분야의 전문 지식이나 특별한 노하우를 필요로 하지 않아 초보 창업주들도 어렵지 않게 도전할 수 있다. 본사 차원의 탄탄한 사후관리 시스템이 갖춰져 있는 프랜차이즈라면 운영에 더욱 부담이 없다. 매장 안정화 이후에는 무인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부업 및 투잡을 고려하는 이들에게도 제격이다.

시즌아이 PC방 관계자는 “PC방 창업은 꾸준한 수요 확보로 위험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어 많은 예비창업주들에게 선호된다. 그러나 매장 만의 특색을 찾지 않고, 업종의 인기에만 의존하려고 한다면 전쟁터와도 같은 창업시장에서 도태될 수 밖에 없다”며 “체계적인 본사시스템으로 가맹점 점주와 최대의 수익구조를 지향하는 브랜드 선정이 창업성공의 키 포인트”라고 전했다.

시즌아이 PC방은 변화하는 피씨방 이미지에 걸맞게 인테리어부터 사후관리까지 차별화된 전략을 펼친다. 블랙과 레드 색상의 조화가 돋보이는 개성 있는 인테리어로 고객들의 발길을 유도하는 한편, 독자적인 기술력을 엿볼 수 있는 데스크로 경쟁력을 높인다. 슬라이딩 데스크는 공간활용의 효율성을 극대화 해주고, 클라우드데스크는 전자파, 발열, 소음 등을 차단해 쾌적한 게임환경을 보장해준다.

합리적인 pc방 창업비용을 위해 예비창업주들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PC방 성공창업 특전 혜택’도 제공한다. 슬라이딩 데스크 지원 및 삼성정품 32인치 모니터 업그레이드를 실시하며, PC와 인테리어 10좌석 업그레이드 지원을 통해 70대 창업 비용으로 80대 창업을 이룰 수 있도록 하는 것. 이 외에도 오감을 통해 극한 현실감을 경험할 수 있는 ‘시즌아이 VR 슈팅존’과 부가적인 수익창출에 기여하는 ‘BBQ 푸드카페’를 지원한다.

‘시즌아이 상권 솔루션 시스템’도 눈 여겨 볼 만하다. 창업 성공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입지 선정에 도움을 주고자, 점포 전문가와 SK그룹 전문 파트너사의 원천데이터를 통해 객관적이고 주관성 있는 점포를 선별해준다. 정부 5관왕 수상브랜드인 시즌아이와 함께 프랜차이즈 PC방 창업의 특권인 기술력과 마케팅 지원을 십분 활용해 성공적인 PC방 창업비용을 계획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