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최초 인터넷신문- 일간지 최초 온라인 전환 신문
updated. 2017.8.17 목 08:19
HOME 사회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기업체 인사담당자 대상 사업설명회 개최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사업설명회

화성시여성가족재단 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화성새일센터)가 19일 모두누림센터 세미나실에서 ‘2017년도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여성 일자리 찾기에 나섰다.

이날 설명회에는 태백김치와 화성사랑마루 등 47개 기업체 대표 및 인사담당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화성새일센터는 설명회를 통해 지난해 사업성과를 공유했으며, 직업훈련과정, 취업알선, 인턴 지원 사업 등 취업 관련 사업들과 성희롱 및 양성평등 교육 무료지원, 직장인 컴퓨터 교육 등 사후관리 지원사업을 소개했다.

채돈나 화성새일센터장은 “화성시는 경기도에서 가장 많은 수의 기업이 활동하고 있지만 지리적 여건 등의 문제로 구인·구직난을 겪고 있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기업체와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하고 인력난 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여성가족부와 고용노동부, 경기도, 화성시의 지원으로 2009년에 문을 연 화성새일센터는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취업상담 및 직업훈련, 복지서비스 등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곳이다. 

또한 이달 초 남양읍에 문을 연 모두누림센터에 사무실을 추가로 개소하면서 서부지역 주민들에게도 폭넓은 취업 지원 서비스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취업 지원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병점센터(031-267-8714) 또는 남양센터(031-350-4351)로 문의하면 된다.

Copyright ⓒ 수원일보 & Suwon.com

이영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