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최초 인터넷신문- 일간지 최초 온라인 전환 신문
updated. 2017.12.15 금 07:30
HOME 사회
수원시, 어린이집 교직원 1200명 대상으로 안전교육 실시

수원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19일부터 6월 21일까지 4회에 걸쳐 수원시청 대강당에서 어린이집 교직원 1200여 명을 대상으로 ‘보육 교직원 안전교육’을 시행한다.

이번 교육은 아동의 권리에 대한 보육 교직원의 인식 수준을 높여 아동학대, 성폭력, 실종 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보육 환경을 만들기 위해 마련했다.

보육 교직원이 연 1회 이상 수료해야 하는 의무 교육으로 어린이집 안전공제회와 수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공동 주관한다.

19일 300여 명의 보육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첫 번째 교육은 ▲어린이집 내 안전사고 예방 ▲아동학대 예방 ▲성폭력·성희롱 예방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맡은 김혜경 용인시 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 “유엔 아동권리 협약은 아동에게 보호·양육 받을 권리가 있다고 규정하고 있다”며 “아동에게 적합한 환경과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아동을 인격체로 존중하는 것은 어른의 의무”라고 말했다.

이어 “아동학대는 신체적 후유증은 물론 지능 저하, 충동조절 장애, 사회성 저하, 정신장애 등 각종 정신적 후유증을 유발한다”고 경고하며 “예방이 최우선”이라고 강조했다.

교육은 5월 11일(2차), 6월 14일(3차), 6월 21일(4차)에 수원시청 대강당에서 열릴 예정이다.

Copyright ⓒ 수원일보 & Suwon.com

이화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