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최초 인터넷신문- 일간지 최초 온라인 전환 신문
updated. 2017.8.21 월 07:20
HOME 경제
경기도·조달청, 유망 창업기업 공공판로 개척 '맞손'

강득구 경기도 연정부지사와 정양호 조달청장

경기지역 유망 벤처·창업기업들이 조달청의 벤처·창업기업 전용 온라인 플랫폼 ‘벤처나라’를 보다 수월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됐다.  

강득구 경기도 연정부지사와 정양호 조달청장은 19일 오후 3시 30분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담은 ‘벤처·창업기업 판로지원을 위한 경기도-조달청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조달청의 벤처나라를 활용, 경기지역 벤처·창업기업들의 공공조달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벤처나라’는 기술·품질이 우수함에도 공공조달시장 진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유망 벤처·창업기업들의 공공구매 판로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조달청이 구축·운영하는 벤처·창업기업 전용 온라인 상품몰이다.

그동안 벤처나라 등록을 위해서는 조달청, 미래부, 산업부, 중소기업청 등 유관 중앙부처의 추천을 받은 경우에만 가능했으나,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경기도에서도 유망 벤처·창업기업을 발굴·추천할 수 있게 됐다.

도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경기도에서도 벤처·창업기업들에 대한 추천 권한이 생겨, 이전보다 세심한 지원과 유망상품 발굴활동을 벌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이번 협약의 의의를 설명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벤처나라에 등록된 도내 기업들은 공공조달 시장 진출을 위한 다양한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먼저 벤처창업혁신조달품 지정서 및 인증마크를 부여받게 되고, 전국 공공기관(중앙정부, 지자체, 공공기관 등)들의 우선구매 권고대상이 된다.

또한, 입찰참가자격 등록, 물품목록번호 등록, 대금 지급 및 검사 검수요청 등 정부조달 입찰·계약에 필수적인 절차에 대해 체계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음은 물론, 전 과정을 조달청 전담직원이 실시간으로 지원한다.

이 밖에도 나라장터 엑스포 등 각종 전시회 및 설명회 참가, 언론매체를 활용한 기획홍보 기회 제공 등 판촉 활동도 지원받을 수 있다.

이날 양 기관은 효과적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실무 부서 간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약속했다.

이에 따라 경기도는 우수한 벤처·창업기원 상품을 적극 발굴해 조달청에 추천하고, 조달청은 경기도가 추천한 상품에 대해 소정의 심사절차를 걸쳐 벤처나라에 등록하게 된다.

특히 현재 조달청은 벤처나라의 지역 벤처상품 검색 기능강화, 벤처나라 등록기업의 다수공급자계약(MAS) 진입유도 등 추가적인 지원방안을 검토 중이어서 향후 도내 유망 벤처·창업기업들의 공공조달시장 진출이 한층 더 수월해 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Copyright ⓒ 수원일보 & Suwon.com

김용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