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2 23:23 (금)
의정부시, 학교폭력 근절 선포식 및 뮤지컬 공연
의정부시, 학교폭력 근절 선포식 및 뮤지컬 공연
  • / 의정부=김영근 기자
  • 승인 2017.04.14 07: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KBS2 '연예가중계')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4월 11일 의정부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학교폭력 근절 선포식 및 학교·성폭력 예방 뮤지컬 도전19벨 ! 춘향이의 첫날 밤 공연을 개최했다.

시가 주최하고, 의정부시청소년육성재단이 주관한 이날 행사는 안병용 의정부시장, 박종철 의정부시의회 의장, 진종근 의정부경찰서장 등 유관기관 대표를 비롯해 청소년지도협의회, 학부모폴리스 등 청소년 관련 단체와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 등 1천200여명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선포식은 ‘학교폭력 없는 희망도시 의정부 조성’을 위한 선포문을 안병용 의정부시장이 대표로 선포했으며, 청소년대표의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 조성을 위한 우리의 다짐’ 선언과 함께 슬로건인 ‘학교폭력 OUT! 친구사랑 IN’을 다함께 외치며 1부 행사를 마쳤다.

2부 행사는 극단여인극장(대표 김경애)의 학교·성폭력 예방 뮤지컬 도전 19벨 ! 춘향이의 첫날밤 이 진행되어 흥미진진한 공연문화 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가치관과 건전한 성문화 인식을 가지는 계기가 마련됐다.

뮤지컬은 4월 11일, 12일 총 2회 공연을 진행했으며 2,000여명의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 등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꽃보다 아름다운 청소년들이 의정부의 희망이고, 대한민국의 미래다”라며, “오늘의 다짐처럼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에서 친구를 사랑하는 마음을 키우고 희망을 설계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