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2 23:23 (금)
경기도시공사, 광교신도시 따복하우스 공동체 활성화 협약
경기도시공사, 광교신도시 따복하우스 공동체 활성화 협약
  • 이화연 기자
  • 승인 2017.04.14 05: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인스타그램)

경기도시공사는 13일 광교신도시 따복하우스 홍보관에서 코오롱글로벌 및 공동체플래너(늘품, 참좋은수다, 언더독스)와 ‘수원광교 따복하우스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이부영 경기도시공사 사장직무대행, 장동권 코오롱글로벌 부사장, 최옥순 늘품상담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김민정 참좋은수다 대표이사, 김정헌 언더독스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따복하우스 입주민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주민공동체를 활성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각 기관별 역할로는 ▲ 경기도시공사가 협의체 대표로서 따복하우스 공동체 운영방향 제시 ▲ 코오롱은 지역편의시설 코디네이터로서 시설 제안 및 관리 ▲ 공동체플래너는 기획자로서 프로그램 개발 및 제공 등을 맡는다.

세부 프로그램으로 오픈 플리마켓, 치료상담(신혼부부, 임산부 힐링 등), 문화수업(공방, 바리스타 등), 창업교육 프로그램(인큐베이팅) 등이 운영될 예정으로 경기도시공사는 이를 통해 지역 주민이 함께 할 수 있는 따복하우스만의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수원광교 따복하우스 공동체플래너는 입주시기인 내년 4월부터 운영될 예정이며, 경기도시공사는 주민공동체 조기 활성화를 위해 올해 하반기에 입주예정자를 대상으로 ‘우리 함께해요’ 공동체 운영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부영 경기도시공사 사장직무대행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따복하우스 입주민뿐만 아니라 인근의 주민들 삶이 조금이나마 나아지길 기대한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경기도민의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지난해 5월 ‘BABY 2+ 따복하우스’ 1만호 공급계획을 발표한 바 있으며, 경기도시공사는 이를 위해 연내 총 1만호 사업계획 승인 완료 및 2020년까지 공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