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최초 인터넷신문- 일간지 최초 온라인 전환 신문
updated. 2017.10.23 월 07:27
HOME 사회 정보
불경기 소비자들이 찾는 일산 가성비 맛집은?

침체된 경기로 소비 패턴이 다소 둔화되어 있다. 실제, 요즘 들어 마지막 봄의 기운을 즐기기 위해 밖으로 나오는 나들이족들이 많아지고 있지만, 이들의 지갑 역시 쉽게 열리지 않고 있다.

이는 지출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외식 소비의 트렌드에서도 잘 나타나고 있다. 음식 비용의 높고 낮음을 떠나 뛰어난 가성비를 갖춘 맛집들에 소비자들이 몰리는 것을 보면 최근 외식 트렌드가 ‘가성비 맛집’인 것을 알 수 있다.

이러한 현상에 따라 평소 명품 도시로 알려져 있는 일산 신도시에서도 뛰어난 가성비를 나타내는 맛집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 일산은 고양시 호수공원과 일산 서구청을 중심으로 다양하고 트렌디한 맛집들이 즐비하고 웨돔으로 유명한 일산 웨스턴돔, 일산 킨텍스 등의 문화 시설까지 인접해 평소 다양한 맛집들을 찾아 많은 유동 인구가 모이는 곳으로 유명하다.

일산에 위치한 많은 맛집들 중에서도 최근 뛰어난 가성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곳으로는 일산의 명소 고양 터미널 마크트할레에 위치한 도쿄스테이크가 대표적인 예이다. 일본 현지 맛집의 음식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이 곳에서는 일본식 스테이크와 다양한 일본식 요리들이 가격 대비 푸짐한 양으로 제공 되고 있어 최근 유명 방송에서도 소개된 바가 있다.

또한, 이 곳은 평소 일산 가볼만한 곳으로도 인기가 좋은 마크트할레에 위치하고 고양 터미널과 백석역이라는 편리한 교통의 이점까지 갖고 있어 최근 백석역 맛집과 일산 맛집 베스트10을 찾는 많은 소비자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며 일산 데이트코스 맛집과 풍동 애니골 맛집으로도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Copyright ⓒ 수원일보 & Suwon.com

이영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