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최초 인터넷신문- 일간지 최초 온라인 전환 신문
updated. 2017.10.23 월 07:27
HOME 사회 정보
눈재수술, 15년 이상의 실력 있는 전문의 선택 중요

얼굴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며 시선이 가장 오래 머무는 곳인 ‘눈’은 첫인상 결정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에 눈성형을 통해 이미지 변신을 시도하는 이들이 점점 느는 추세다. 여타 수술에 비해 수술방법이 비교적 간단하고 회복기간이 빠르다는 점도 눈성형의 대중화에 기인한다.

그러나 이에 따라 수술을 너무 가볍게 여기거나 성급히 결정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1차 눈성형 환자 못지 않게 눈재수술환자가 급격히 증가하는 추세다. 재수술을 결심하는 이유는 다양하다. 쌍꺼풀 라인이 두껍게 진 소세지눈부터 쌍꺼풀의 모양과 높이가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 풀린 쌍꺼풀, 짝눈 등이 대표적이다. 대개 기능적인 문제보다 수술 후 만족도가 기대치에 미치지 못해 재수술을 결심하는 게 특징이다.

재수술의 경우 1차 수술에 비해 조직에 발생하는 손상도가 클 수 있어 더욱 신중한 선택이 요구된다. 다양한 케이스의 재수술을 집도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이 필요한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다. 풍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한 집도의와의 상담을 통해 첫 수술의 실패 원인을 명확히 파악하고 본인에게 가장 최적화된 수술법을 고민해야 한다.

18년 경력의 눈재수술 병원 옳은손 성형외과 김영민 원장은 “눈재수술은 까다로운 만큼 반드시 15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전문의에게 받아야 한다. 특히, 얼마나 다양한 케이스의 재수술을 집도했느냐가 중요하다. 실제로 눈재수술은 예상치 못한 변수가 많이 발생한다. 때문에 어떠한 응급상황에도 신속 정확히 대처할 수 있어야 한다. 인터넷에 넘쳐나는 광고 때문에 병원 선택이 어렵다면, 실제 수술 전후사진을 꼼꼼히 살펴보고 직접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으면 된다. 그러면 전문의와 비전문의의 차이를 확연히 알 수 있다”고 조언했다.

김 원장은 이어 “눈재수술은 저렴한 비용으로 장사하는 수술이 아니다. 재수술 환자는 매우 절박하다. 그 앞에 의사는 달콤한 말이 아니라, 정확한 문제 진단과 예측되는 결과를 진솔하게 설명해야 한다. 그리고 수술 결과는 가장 아름다워야 한다. 진짜 실력 있고 유명한 눈재수술 전문의를 선택한다면 재수술도 첫 번째 수술처럼 설레고 기분 좋은 수술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Copyright ⓒ 수원일보 & Suwon.com

이영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