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0:03 (토)
양주시, '테크노밸리' 유치성공 첫발 내딛어
양주시, '테크노밸리' 유치성공 첫발 내딛어
  • / 양주=김영근 기자
  • 승인 2017.05.14 08: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성경 조혜정 논란 (사진: 이성경 인스타그램, 에디킴 공식 페이스북)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오는 17일 섬유종합지원센터에서 경기 북부 테크노밸리 유치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한다.

유치위원회는 경기북부상공회의소 기업인들과 학계, 사회단체장 등 120여명의 위원으로 구성해 양주시에 테크노밸리 유치를 위해 뜻을 모은다.

테크노밸리 유치위원회는 추진전략위원, 자문위원, 기업유치위원의 3개 분과로 구성하고 유치 기원 10만 서명운동에 돌입했으며 기업인들을 중심으로 양주 테크노밸리 입주 희망기업에 대한 세일즈 활동을 펼치고 있어 그 어느 때보다도 테크노밸리 유치에 대한 열망이 크다.

지난해 경기북부 테크노밸리 선정과 K디자인빌리지 유치 경쟁에서 아쉽게 고배를 마셨던 양주시는 이번만은 절대 물러 설 수 없다는 입장이다.

시는 테크노밸리 유치를 위해 지난 1월 실시한 기본구상과 타당성 조사 용역을 오는 6월까지 마무리 할 계획이며 부시장을 중심으로 한 실무 TF팀을 구성해 매주 1회 회의를 개최하는 등 본격적인 유치 활동에 돌입했다.

양주시는 3년 연속 규제개혁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으며 행정자치부와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주관한 기업하기 좋은 도시 전국1위 도시로 선정되는 등 어느 지자체보다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알려지고 있다.

양주시는 경기북부 산업의 지리적 중심지이자 기업의 접근성이 가장 높은 지역이며 행정 지리적 중심지로 지역주민의 접근성이 가장 높은 지역이다.

양주시가 경기북부 테크노밸리 사업대상지로 선정되는가의 여부는 경기도의 내부 검토와 민간 전문가 자문을 거쳐 11월에 결정될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그동안 양주시는 의정부시, 동두천시, 남양주시, 구리시를 아우른 경기북부 본가임에도 제대로 된 정책의 지원을 받지 못했던 지역으로 경기도에서 경원축 중심지역인 양주시에 테크노밸리를 조성하여 낙후된 경기북부의 지역 균형 발전이 이루어 져야 한다”고 당위성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