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최초 인터넷신문- 일간지 최초 온라인 전환 신문
updated. 2018.2.23 금 08:12
HOME 사회 정보
[푸드 스토리] 인도 전통 요리와 이국적인 분위기로 여심을 사로잡는 홍대 상수 맛집

국내 대표적인 서울 핫 플레이스를 꼽으라면 크게 두 곳으로 나뉜다. 서울의 강남에는 강남역과강북으로는 홍대 중심의 근방을 꼽을 수 있다. 그 중 서울 핫 플레이스로 꼽히는 합정역과 홍대, 연남동과 상수 지역은 점심 브런치의 데이트코스 맛집과 술집의 모임 회식 장소를 즐기려는 고객들을 포함한 20, 30대의 젊은 층이 주로 이곳을 방문하고 있다.

예전부터 홍대 근방을 방문하는 젊은층의 대부분이 유행을 선두하고 트랜드에 민감한 20대와 30대가 주를 이루다 보니 합정과 홍대, 연남동과 상수동에는 가볼만한 곳 중 CGV 및 방 탈출 카페 등의 놀거리와 볼거리 그리고 먹거리가 다수 분포된 지역이며, 특히 먹거리가 타 지역보다 이색적인 부분이 눈에 띄는 지역이 바로 홍대 근방의 지역이다.

이와 같이 유독 먹거리 문화가 발전한 이유가 홍대 근방은 뚜렷한 지역색과 이곳을 방문하는 연령층의 특수성, 즉 환경적인 요인들로 인하여 젊은이들에게 어필할 만한 독특한 아이디어가 가미되지 않은 맛집들은 외면 받기 쉽다. 그 이유가 홍대 근방을 오고 가는 대다수의 젊은 층들이 다른 지역에서 느낄 수 없는 이색적인 부분을 가장 선호하는 특성 때문이다. 그 중 홍대 상수동 내에서 이국적인 분위기의 컨셉과 인도 전문 커리와 난을 판매하여 방문하는 고객들로 하여금 주목 받는 곳이 있다. 인도 요리 전문 레스토랑 홍대 상수동 맛집 웃사브다.

홍대 웃사브는 근방에서 유일한 인도 커리 전문 레스토랑이며, 실제 인도 현지 쉐프들이 만들어내는 인도 요리 전문점이다. 홍대 웃사브는 생생정보통 및 다수의 방송에서도 주목한 홍대 맛집이다. 독특한 부분은 런치 시간 방문 시 커리와 난이 중심이 되는 인도 요리를 제공하며, 홍대 및 상수동, 합정과 연남동 근방의 맛집 중 점심 브런치 메뉴를 인도요리의 무한리필 뷔페식으로 제공하는 유일한 곳이기도 하다. 관계자는 “이 때문에 홍대 맛집 베스트 10으로 SNS에 소개되어 합정역과 연남동 홍대 상수역 근방에서 분위기 좋은 데이트코스 및 소개팅 장소와 술집의 모임 회식 장소를 찾는 고객들에게 이색 맛집으로 추천받고 있다”고 전했다.

Copyright ⓒ 수원일보 & Suwon.com

이영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독자 여러분께 알려드립니다. 당분간 한시적으로 댓글 기능을 중지합니다. [자세히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