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2 23:23 (금)
[분양] '하남 미사 인스타시티' 오피스텔
[분양] '하남 미사 인스타시티' 오피스텔
  • 이재인 기자
  • 승인 2017.07.12 1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여한의학 박사 1호 강명자 병원장(명경의료재단 꽃마을한방병원 병원장)

수익형 부동산인 오피스텔이 인기다. 오피스텔은 6∙19 부동산대책 이후 규제 대상에서 제외되면서 인기가 오르고 있다. 오피스텔은 면적과 구조에서 아파트와 크게 다르지 않지만 주택법의 적용을 받지 않아 규제에서 자유로운 편이다. 청약통장이 필요 없이 누구나 청약할 수 있으며 즉시 전매가 가능하다.

1인 가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부동산 시장에서 중소형 아파트의 선호도가 높아지는 것도 오피스텔의 인기요인 중 하나다. 최근에는 분리형 구조나 투룸 등으로 차별화한 오피스텔도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런 추세에 맞춰 실수요자 뿐 아니라 투자자들까지 오피스텔을 주목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하남 미사지구에 국제자산신탁이 시행하고 신세계건설이 시공하는 하남 오피스텔 ‘하남 미사 인스타시티’가 공급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하남 미사 인스타시티’는 오피스텔, 근린생활시설, 업무시설로 구성된다. 전체 연면적은 4만 6,536.13㎡로 지하 6층~지상 21층, 전용면적 19~43㎡, 총 657실 규모로 공급된다. 지상 1층은 근린생활시설, 지상 2층은 업무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 오피스텔은 대규모 산업단지를 배후에 둬 풍부한 직주근접 수요를 자랑한다. 고덕복합 업무단지, 강동첨단 업무단지, 엔지니어링 복합단지 등에 접근이 쉬울 뿐 아니라 오피스텔 인근 약 2km이내 약 10만명의 직주근접 수요가 있어 하남 오피스텔로 투자가치가 높다고 평가 받고 있다.

‘하남 미사 인스타시티’는 미사 초입에 위치해 서울 접근성이 뛰어나다. 지하철 5호선 미사역 개통(2018년 예정)과 지하철 9호선 연장계획(추진 중) 등 다양한 교통개발이 예정돼 있어 교통은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주요 간선도로인 올림픽대로, 강변북로와 고속도로인 중부고속도로와 서울외곽순환도로가 인접해 있어 광역적 지역이동도 편리하다. 향후 서울-세종고속도로(2025년 개통예정) 개통 수혜도 기대된다.
 
하남 미사강변도시 내 다양한 생활 인프라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인근 스타필드 하남, 이마트, 홈플러스, 코스트코(2017년 예정), 이케아(2018년 예정) 등 쇼핑센터가 있으며, 강동 경희대학교 병원, 한림대 강동성심병원 등 대형병원도 위치해 있다.

하남시청, 하남등기소, 하남경찰서 등 행정인프라도 갖추고 있다. 하남종합운동장과, 미사리조정경기장, 유니온파크, 하남문화예술회관 등 문화시설과 망월천 수변공원은 여가 생활을 더욱 풍성하게 해줄 것으로 보인다.

한편, 하남 오피스텔 ‘하남 미사 인스타시티’ 분양홍보관은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2640에 위치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