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최초 인터넷신문- 일간지 최초 온라인 전환 신문
updated. 2018.1.19 금 07:56
HOME 사회 정보
[푸드 센스] 이색 부산대 맛집에서 찾은 중독성 강한 국물 맛 '마약 해물 짬뽕'

7월의 여름 휴가가 시작되며 여행을 계획하고 떠나는 사람들이 부쩍 많아지고 있다. 특히 부산은 태종대, 벡스코, 해운대, 자갈치 시장 등 부산 가볼만한 곳이 즐비해 외지 여행객들이 많은 도시이다.

한편 부산 여행과 함께 평소 먹기 어려운 이색 음식들을 찾아 다니는 ‘이색 먹거리 데이트’를 하는 이들도 많다. 부산 핫 플레이스중 하나로 손꼽히는 부산대학교 일대는 이색적인 부산 맛집 베스트들이 즐비해 젊은이들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해주고 있다. 

그 중 얼큰함으로 여심을 사로잡은 해물 짬뽕으로 유명세를 탄 부산 금정구 맛집 추천 장소가 있다. 바로 부산대학교 맛집 ‘장전동 짬뽕상회’이다. 이곳은 특별한 맛과 비쥬얼을 강점으로 방문하는 여성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KBS2TV 생생정보통에 소개된 바 있는 이색 부산대 생생정보통 짬뽕은 특유의 중독성있는 국물맛으로 ‘마약 짬뽕’이라고 불릴 정도이다. 이곳 짬뽕 국물의 비법은 육수에 있는데, 부산 앞바다에서 매일 수급한 싱싱한 산더미 해산물과 함께 닭발, 감초, 둥굴레, 표고버섯, 매실액 등 20여가지 재료를 담아 48시간 우려내었다. 또한, 매일 일정양만 반죽, 제공되는 탱탱하고 쫄깃한 면은 파스타면을 연상케 하며 여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한 부산 장전동 맛집 이색 짬뽕이다.

한편, 크림 새우, 깐풍기, 양장피 등 고급 중국요리를 9,900원에 제공해 가족, 연인, 친구끼리 부담없이 즐길 수 있어 SNS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매장 관계자는 “여성들이 좋아할만한 특별한 짬뽕맛과 저렴한 요리 가격으로 가성비 좋은 부산대 밥집을 찾는 여성 손님들이 많이 방문하는 것 같다”고 전했다.

Copyright ⓒ 수원일보 & Suwon.com

신정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독자 여러분께 알려드립니다. 당분간 한시적으로 댓글 기능을 중지합니다. [자세히 보기]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