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0:03 (토)
[헬스&뷰티] 완벽한 피부미남의 블랙헤드 제로 비결은?
[헬스&뷰티] 완벽한 피부미남의 블랙헤드 제로 비결은?
  • 김진희 기자
  • 승인 2017.07.18 11: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압구정역 탑페이스 성형외과 심재선 원장

요즘은 남자들도 여자들 못지 않게 피부관리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정작 어떠한 방법으로 관리해줘야 하는지 모르거나 피부를 가꾸는 것을 귀찮아 하는 경우가 많다.

남성들은 여성에 비해 피지분비가 과도하게 일어나기 때문에 꾸준히 관리 하지 않으면 모공에 노폐물이 쌓이거나, 블랙 헤드, 피부 트러블로 급격한 피부노화가 찾아올 수 있다. 

또한 늘어난 모공은 쉽게 모공이 줄어들지 않기 때문에 모공축소를 위한 다양한 코팩과 블랙헤드 녹이는 제품을 사용해 받아본 경험은 누구나 있을 것이다. 하지만 피부 트러블을 빨리 없애려는 욕심에 손으로 짜면 더욱 악화시키는 원인이 된다.

남자들의 피부타입은 대부분 여성보다 두꺼운 피부를 가지고 있다. 또 남성호르몬의 작용으로 인해 피지분비 활동이 매우 활발한 지성타입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트러블이 자주 나는 편이며 피부 속 모공이 여성들보다 더욱 부각되어 보이기 쉽다.

또한 피지 분비가 왕성한 지성피부를 가진 남자들의 가장 큰 고민은 늘어난 모공과 블랙헤드다. 피지 분비량이 많은 남성들의 콧잔등에는 거뭇거뭇한 블랙헤드가 따라다닌다. 처음에는 번들거리는 느낌만 들다가 모공 속에 화이트헤드가 자리를 잡고 이것이 산화되어 검은색을 띠며 단단해지는 것이 바로 블랙 헤드. 

따라서 번들거림을 잡는 것이 첫 번째 방법이라면 딥 클렌징을 통해 화이트헤드를 없애는 것이 두 번째 방법. 그래도 완전히 사라지지 않는다면 피지 조절 세럼과 마스크를 사용해 블랙헤드를 예방하고 모공을 줄이는 것이 마지막 방법이다.

남자 연예인, 모델들이 사용하는 미백, 주름개선 화장품 브랜드로 유명한 보쏘드의 터보 부스터 스킨 데이와 터보 부스터 스킨 나이트는 수분위주의 일반 스킨과는 달리 7가지 내추럴 혼합 물질과 우엉 추출물, 위치하젤 추출물의 함유로 우수한 피부진정 효과와 미백, 주름개선 기능성을 담고 있다. 또한 풍부한 보습 효과로 피지 컨트롤은 물론 피부를 탱탱하고 화사하게 가꿔주는 효능 덕에 군인 화장품, 남친 생일선물 추천으로도 손꼽히고 있는 화장품이다.

특히 보쏘드는 무첨가 화장품으로 더욱 유명한데 파라벤, 벤조페논, 미네랄 오일, 트리에탄올아민, 인공 색소 등 남자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유해 성분을 배제한 화장품으로 구성되어 있어 민감한 피부로 고민하는 사람들도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다. 터보 부스터 스킨 데이와 터보 부스터 스킨 나이트와 같은 기능성 화장품의 사용은 충분히 남자 피부미백에 도움을 주는 것임에는 분명하지만 꼼꼼하고 꾸준한 세안이 받쳐주지 않는다면 깨끗한 피부는 과욕일 뿐이다. 

이 남성 전용 화장품 세트는 터보 부스터 스킨 데이와 나이트, 워터풀 로션으로 구성돼 있으며 미백효과와 주름개선의 기능이 있는 터보 부스터 스킨 데이는 바쁜 아침마다 피부에 생기를 부여해주고 밤에 사용하는 스킨 나이트는 하루 종인 외부 환경으로부터 지친 피부의 컨디션을 회복시켜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