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9 10:46 (화)
[헬스& 뷰티] 혹시 나도 다이어트 강박증?…"효과적 여름 다이어트 '수용성 가르시니아'로 해결 가능"
[헬스& 뷰티] 혹시 나도 다이어트 강박증?…"효과적 여름 다이어트 '수용성 가르시니아'로 해결 가능"
  • 신정미 기자
  • 승인 2017.07.18 11: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역 유노성형외과 김신영 원장

옛말에 ‘과유불급’이라는 말이 있다.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아 다이어트의 의지를 불태우는 사람들이 많지만 그만큼 다이어트 강박증으로 힘들어 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많은 사람들이 주로 다이어트는 건강, 자기만족, 미용을 위해 하거나 혹은 휴가, 결혼 등을 앞두고 하는 경우가 많다. 목표를 정해두고 다이어트를 시작하지만 생각보다 빠르게 감량이 되지 않아 강박증을 호소하는 사례가 많다.

실제로 다이어트 강박증이란 체중감량에 대한 집착 때문에 불안해지고 그 불안을 없애기 위해 어떤 행동을 반복하게 되는 것을 말하는데 다이어트 강박증이 심해지면 일상생활조차 하기 힘들 정도로 어려움을 겪게 된다.

매일 운동을 하지만 평소보다 운동 시간이 적거나 운동을 하지 못하게 되면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는다거나 수시로 몸무게를 체크하면서 식사를 편하게 하지 못한다면 다이어트 강박증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

체중감량은 적절한 운동과 함께 건강한 식이요법이 병행되어야 하지만 시간적 여유가 없는 바쁜 현대인들의 경우 빠른 감량을 위해 무작정 굶거나 1일 1식, 원푸드 다이어트 등의 다이어트 방법을 시도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러한 다이어트 방법은 요요는 물론 탈모, 우울증 등 심각한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다.

‘다이어트 할 땐 식단이 90%를 차지한다’라는 말이 있듯이 식단관리가 아주 중요하다. 무작정 굶거나 하는 방법을 선택하기 보다는 골고루 건강하게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좀 더 효율적인 체중감량을 원한다면 가르시니아 등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의 도움을 받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가르시니아 성분이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SNS 등을 통해 가르시니아 다이어트 보조제의 인기가 뜨겁다. 가르시니아는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변환되는 것을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어 특히 쌀이 주식인 한국인들에게 적합하다.

가르시니아는 불용성 가르시니아와 수용성 가르시니아로 나눌 수 있는데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열매에서 추출한 수용성 식이섬유 성분이 물과 결합하여 체내 에너지원으로 사용되고 남은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변환되는 것을 억제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하지만 시중에 나와있는 대부분의 가르시니아 다이어트 보조제의 경우 원가절감을 위해 불용성 가르시니아를 채택하고 있다.

다이어트 전문 브랜드 ‘먹어도좋아’는 식약처 공식 인증을 받은 가르시니아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으로 100% 수용성 가르시니아를 채택하고 있다. ‘먹어도좋아’ 하재호 마케팅 본부장은 “효과적인 체중 감량을 원한다면 가르시니아 다이어트 보조제 선택 시 성분 확인이 필수”라며 “먹어도좋아는 100% 수용성 가르시니아가 1,200mg이나 함유되어 있어 빠르고 효과적인 체중감량에 도움을 준다”고 전했다.

‘먹어도좋아’는 100% 수용성 가르시니아 성분 보존을 위해 국내 최초로 형상 파우치(개별포장)를 도입했다. 가르시니아 건강기능식품의 경우 공기와 접촉하는 순간부터 산화가 일어나기 때문에 병으로 된 건강기능식품의 경우 오픈 후 가급적이면 빠른 시간 안에 섭취하는 것이 좋지만 ‘먹어도좋아’는 1회분씩 개별 포장 되어 있어 휴대가 간편하며 성분이 산화될 위험이 적기 때문에 처음부터 끝까지 가르시니아 효과를 볼 수 있다.

최근 드라마 ‘크리미널 마인드’에 캐스팅 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배우 이선빈의 다이어트 방법으로 유명한 ‘먹어도좋아’는 공식몰에서 인기 세트 제품 최대 22%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대표 제품 ‘먹어도좋아’ 따블세트 외에도 모델인듯 세트, 파워커트 세트 등 인기 세트 제품들을 특별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으며 신제품 ‘더빠져라’ 제품의 세트구성도 확인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먹어도좋아’ 공식몰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