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2 23:23 (금)
[헬스 &] 바쁜 현대인의 여름철 건강 챙기기 방안, 홍삼에 주목하라
[헬스 &] 바쁜 현대인의 여름철 건강 챙기기 방안, 홍삼에 주목하라
  • 이영은 기자
  • 승인 2017.07.18 14: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부터 선조들은 여름이 시작되면 무더운 날씨로 떨어진 기력을 보충하기 위해 기운을 북돋아주는 음식을 먹어왔다.

이러한 관습은 지금까지도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바쁜 현대인을 위해 더욱 쉽고 간편하게 체력관리를 할 수 있는 방안들도 나오고 있다. 홍삼은 그 중 대표적인 방안으로 꼽히고 있다.

홍삼은 면역력 증진과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액흐름, 기억력 개선,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손쉽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로 출시되어 많은 직장인들이 찾고 있다.

홍삼 제품을 구입할 때는 계약 재배 여부를 확인해야 안전성 높은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계약재배란 농가와 기업이 직접 계약을 맺는 것을 뜻한다. 

홍삼의 원료가 되는 수삼을 심기 전 토질 관리는 물론, 수삼이 자라는 동안 수시로 제반 사항 및 경작 이력을 기록하는 등 신뢰성을 주는 재배 방식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제조시설과 제조기술 등을 확인하는 것도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고르는 방법이다.

홍삼 대표 브랜드 ‘정관장’은 국내 경작 예정지의 적합성 여부를 철저하게 조사하여 적합 판정을 받은 경작지를 선정, 100% 계약 재배를 통해 6년근 홍삼을 생산하고 있다. 

재배기간 중 시료분석, 경작지 토양분석, 재배기술교육 등을 통해 더욱 양질의 원료삼을 생산하여 제품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다. 이렇게 생산된 수삼은 홍삼 제품으로 가공하여 소비자에게 도달하기까지 290여가지의 안전성 검사를 7차례 거친다.

아울러 매년 이익의 20%를 연구 개발비에 투자하고, 농가에 연 3천억원의 경작관리비를 지원하는 등 더 나은 홍삼 제품을 만들기 위해 고민을 거듭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