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2 23:23 (금)
[Food 스토리] "판교역 테크노밸리, 분당 회식 장소로 이용하기 좋은 맛집 많아"
[Food 스토리] "판교역 테크노밸리, 분당 회식 장소로 이용하기 좋은 맛집 많아"
  • 신정미 기자
  • 승인 2017.07.19 15: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YTN 뉴스 캡처)

직장인들의 회식 장소 선정은 늘 고민의 대상이다. 퇴근 후 이동시간이나 교통 접근성(편의도) 등은 물론이고 음식 맛과 양, 매장 분위기 등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많기 때문이다. 특히 저녁이 있는 삶을 위해 회식 빈도를 낮추는 회사가 늘어나면서 역으로 회식 장소 선택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

회사 위치가 경기도 성남시 분당에 있다면 판교 테크노밸리 부근의 맛집 중 한 곳을 가보길 추천한다. 무엇보다 분당에서 최대 직장인 군집 지역이기 때문이다. 수요가 많은 만큼 회식 장소로 가볼만한 선택지도 바, 펍, 이자카야, 고기집 등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다. 물론 분당 내에 서판교 운중동이나 정자, 서현 등 분위기 있고 트렌디한 맛집이 많은 구역이 있지만 회식보다는 데이트를 즐기기에 더욱 적합한 장소로 볼 수 있다.

최근 젊은 연령대의 스타트업 등을 중심으로 퍼지고 있는 점심 회식을 한다면 푸짐한 한식 상차림을 대령해 보는 것은 어떨까? 판교역 테크노밸리 내 유스페이스에 있는 분당 맛집 ‘진진반상’에서는 돌솥 영양밥을 중심으로 간장게장, 돼지 불고기, 우렁쌈장, 고등어 무우 조림, 비지찌개, 나물류 등의 30첩 반상을 직원이 상차림 채 대령해 상에 올린다.

400석 규모의 매장은 시시로 색이 변하는 분수대, 호텔 느낌의 카운터 공간, 간이 세면대 등 고급 한식 레스토랑 분위기에 개별 룸도 많아 회식 장소로 이용하기 좋다. 반상 가격도 평일과 주말 그리고 점심과 저녁 차이 없이 합리적인 선에서 즐길 수 있어 가성비가 좋다는 평이 많다. 또한 ‘진진반상 분당점’은 녹색 소비자 연대가 발표한 2016년 티맵 이용자들이 많이 찾은 전국 100대 맛집 중 30위에 랭크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