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2 23:23 (금)
경기경제과학원 창업보육센터, S등급 '최고 창업 보육기관' 선정
경기경제과학원 창업보육센터, S등급 '최고 창업 보육기관' 선정
  • 이영은 기자
  • 승인 2017.07.20 06: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위안부 다큐_박수남 감독의 침묵 가운데 한 장면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기경제과학원)이 운영하는 경기벤처창업보육센터가 2016년 경기도와 경기지방중소기업청(이하 경기중기청)의 운영평가에서 각각 S등급을 받아 ‘최우수 창업보육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경기도와 경기중기청이 도내 소재 창업보육센터를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경기벤처창업보육센터는 양 기관이 진행한 평가에서 모두 S등급을 받아 최우수 창업보육기관에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경기경제과학원은 지난 1997년 수원시 광교테크노밸리 내 경기벤처창업보육센터를 개소해 20년간 창업자들의 든든한 보금자리가 되고 있으며, 현재 46개 사가 입주해 있다.

입주기업은 광교테크노밸리 내 최첨단 인프라와 경기경제과학원의 체계적이고 다양한 기업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구체적으로 ▲창업기업 전용사무실 ▲창업교육 ▲멘토링 ▲사업보조금 ▲투자유치 등의 지원을 받는다.

특히 경기벤처창업보육센터는 전국에서 처음으로 ‘성공기부금제’라는 독특한 제도를 운용하고 있다. 이는 보육 기업이 졸업 후 매출액 50억 원 이상 달성하거나 코스닥에 등록될 경우 사회 환원 차원에서 3억 원 내에서 기부하는 제도이다.

지금까지 코스닥 등록 6개사를 포함해 총 17개사가 약 29억 원을 기부했으며 성공기부금은 후배보육기업의 사업지원금으로 재투자해 활용되고 있다.

경기벤처창업보육센터는 지난해 입주기업 46개사를 지원해 총 43건의 지적재산권 획득과 124억 원의 매출, 190명의 고용창출 효과를 거둔바 있다.

한의녕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은 “경기벤처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하면 창업 초기단계부터 성장기까지 체계적인 단계별 맞춤형 창업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라며, “앞으로 보육센터를 기반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강소기업을 육성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와 경기중기청은 매년 도내 50여개의 창업보육센터를 대상으로 고용창출비율과 창업지원사업 연계, 인프라, 보육역량, 사업화 성과 등의 평가를 실시해 4개 등급(S, A, B, C)으로 분류하고 운영지원금을 차등 지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