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9 10:46 (화)
[비즈 프라자] 투니콘(Toonicon),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오픈
[비즈 프라자] 투니콘(Toonicon),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오픈
  • 김진희 기자
  • 승인 2017.07.20 17: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부진 임우재 이혼 (사진: MBC)

(주)투니애니(박종찬 대표)는 이모티콘 작가들과 이모티콘 작가가 되고 싶은 이들을 위한 이모티콘 전문 커뮤니티 사이트 ‘투니콘’에서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투니콘은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이모티콘투니콘 서비스에 대한 정보와 크리에이터를 위한 이모티콘에 대한 최신 정보를 알릴 계획이며,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투니콘 홍보의 장이기도 하지만 이모티콘을 만들기 위한 여러가지 툴 사용방법과 툴을 사용해 캐릭터를 만드는 방법 등을 소개하며, 각종 이벤트 관련 소식도 전할 예정이다.

무엇보다 투니콘 이용 방법에 대한 설명도 있다. 투니콘 관련 여러 뉴스나 관련 사용법 등을 지속적으로 소개할 예정으로 누구든지 유용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주)투니애니는 '내친구데지코(Dezico)'라는 캐릭터를 기획 디자인해 중국기업과 함께 52편 애니메이션을 제작한 바 있으며, 최근 투니콘 웹/앱 서비스를 오픈했으며, 세계시장 진출 또한 계획하고 있어 일차적으로 중국에도 함께 오픈했다.

웹이나 앱에서 자기의 감정이나 상태를 대변하는 그림 및 사진 등을 ‘이모티콘’이라고 정의한다. 투니콘은 이러한 이모티콘을 소개하고 홍보도 하는 이모티콘 커뮤니티 플래폼으로, 프로 든 아마추어이든 자신의 이모티콘을 소개하고 알리고 싶다면 바로 투니콘을 이용하면 된다. 

박종찬 대표는 "내가 그린 이모티콘을 투니콘에 올려 홍보도 하고, 내 그림을 제품에 인쇄해서 만드는 세상에 단 하나뿐인 커스텀 상품도 만들 수 있다"며 "투니콘에 회원가입하여 이모티콘에 대한 자신의 아이디어와 내 열정과 내 달란트를 소개해 보길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