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최초 인터넷신문- 일간지 최초 온라인 전환 신문
updated. 2017.10.19 목 07:17
HOME 사회 정보
[Food 센스] 여성들이 주목하는 이국적 분위기의 홍대 상수역 맛집

예전에는 외국인이 많은 서울 이태원을 중심으로 이국적인 요리를 맛볼 수 있었지만 최근 들어 이국적이고 이색적인 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곳을 다양한 지역 내에서 심심치 않게 만날 수 있다. 그 중에서 20대와 30대 넓게는 50대까지의 방문이 잦은 홍대 상수역은 점심 브런치의 데이트코스 맛집과 모임 회식 장소의 술집을 찾는 연인들과 직장인들 그리고 근방의 지역민들이 많이 몰리는 지역이다. 

더욱이 마포구의 합정동과 서교동, 상수동 근방의 홍대는 놀거리의 편집샵과 CGV, 방탈출 및 VR 체험 카페 등 가볼만한 곳들이 많은 지역인만큼 유동인구가 많이 몰리는 지역이다. 이처럼 마포구 홍대 근방은 놀거리와 먹거리의 가볼만한 곳들이 많은 가운데 다양한 연령층에서 마포구 홍대 근방 서교동과 합정동, 상수동 맛집을 찾고 있다. 

그 가운데 이 근방의 수 많은 외식업체들은 고객 만족를 위해 이색적인 부분을 판매 전략으로 내세워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하지만 정작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는 곳은 역시 ‘가성비’와 ‘분위기’ 좋은 맛집 브랜드들이다. 그 이유가 고객 시선에서 바라볼 때 결국 소비자들이 원하는 부분은 좋은 가격의 음식을 분위기 좋은 곳에서 맛보기를 원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정작 홍대 근방 서교동의 합정역과 상수역 맛집 브랜드들 중에서 고객들이 원하는 가성비의 소비 트랜드와 ‘식’에 대한 감성을 읽지 못하는 외식업 브랜드들은 지금도 외면 받고 있다. 

그 중 홍대 상수동 내에서 이국적인 분위기의 컨셉과 이색적인 인도 커리와 탄두리, 그리고 인도난을 판매하여 방문하는 고객들로 하여금 주목 받는 곳이 있다. 홍대 상수역 근방의 인도 요리 전문 레스토랑으로 주목 받고 있는 홍대 상수역 맛집 ‘웃사브’다. 

홍대 상수동 웃사브는 분위기 좋은 인도 음식 레스토랑으로 인도 현지 쉐프들이 직접 요리를 하고 있으며 생생정보통 및 다수의 방송에서도 주목한 인도 커리의 맛과 가격 그리고 분위기 때문에 웃사브는 20대부터 50, 60대까지 홍대에서 인도 현지 분위기와 맛을 즐기고자 끊임없이 방문하고 있다. 

웃사브의 장점은 런치 시간대 방문 시 커리와 난, 탄두리 등이 중심이 되는 인도 요리를 무한리필 뷔페식으로 제공, 평일 저녁과 주말에는 인도 커리 주문 시 난을 무제한 제공하고 있어 마포구 서교동과 합정동 그리고 홍대 상수역 근방 무한리필 뷔페와 브런치 맛집을 찾는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또한 SNS에서도 홍대 맛집 베스트10으로 자주 소개되어 홍대 가볼만한 곳의 맛집으로 추천 받고 있으며 결과적으로 합정역과 서교동, 홍대 상수역 근방에서 분위기 좋은 데이트코스 맛집 및 소개팅 장소와 술집의 모임 회식 장소를 찾는 고객들에게 이색 맛집으로 주목 받고 있다.

Copyright ⓒ 수원일보 & Suwon.com

김진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