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2 23:23 (금)
[Food 스토리] 제주 애월 흑돼지 맛집, 제주도 가볼만한 곳 관광객들 관심 UP
[Food 스토리] 제주 애월 흑돼지 맛집, 제주도 가볼만한 곳 관광객들 관심 UP
  • 신정미 기자
  • 승인 2017.07.28 17: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영화 스물 스틸컷)

여름은 관광객들이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계절이다. 바로 국내외로 여름휴가를 떠날 수 있기 때문이다. 10명 중 6명이 국내 여름휴가 장소로 제주도 가볼만한곳으로 떠난다고 답했다.

특히, 제주시 애월읍은 훼손되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주는 곳으로 관광객들에게 만족감을 선사하고 있다. 

제주 바다와 해안 절벽이 조화를 이루는 애월해안도로는 제주도 가볼만한곳으로 많이 거론된다. 해안도로를 따라 드라이브를 펼치면 지중해 부럽지 않은 협재해수욕장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협재해수욕장은 제주도민들이 손꼽는 대표적인 해수욕장으로, 수심이 얕고 모래사장의 폭이 넓으며 각종 편의 시설이 갖춰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한다.

해수욕장 정면에 보이는 비양도와 떨어지는 낙조를 감상하는 곳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또한 공항과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관광이 편리하고 볼거리가 많아 누구나 좋아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바다와 자연이 조화를 이루는 애월은 제주도 가볼만한곳말고도 제주 애월 흑돼지 맛집으로 떠오르고 있다. 그중에서도 제주 애월 흑돼지 맛집인 '불만나 연탄고기'는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불만나 연탄고기 관계자는 “제주도산 돼지만을 사용하고 횟집 수준의 다양한 밑반찬들이 제공되기 때문에 관광객은 물론 제주도 현지인들도 자주 찾는 곳으로 알려졌다”고 전했다.

고기에 천연귤, 매실효소, 한라산 새꿀을 사용하여 잡내를 없애고, 육질을 더 쫄깃하게 만들어 연탄불에 초벌을 내주기 때문에 금방 먹을 수 있고 맛도 좋다고 한다. 

불만나 연탄고기 관계자는 “제주 애월 흑돼지 맛집 불만나 연탄불고기는 목살, 흑오겹살, 매콤불고기 등으로 구성된 꺼멍이 세트가 사람들이 많이 찾는 메뉴다”고 말했다.

매콤불고기는 특제 소스에 매콤하면서도 단맛을 내 입맛을 사로잡는 서브 메뉴로 알려져 있다. 서비스로 껍데기를 제공하기 때문에 손님들이 많이 찾는다.

가게 근처에 예쁜 카페가 많아 구경거리도 많으며 공항 15분 거리에 ‘불만나 연탄불고기’가 위치하고 있어 제주도 첫 식사 또는 떠나는 날 마지막 식사로 제격인 곳이다.

한편, 제주도 불만나 연탄불고기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에 위치하고 있으며, 예약 또는 메뉴 문의는 대표번호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