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9 10:46 (화)
[헬스 & 뷰티] 건강한 피부표현, 글로시 파운데이션 사용으로 촉촉한 피부 유지
[헬스 & 뷰티] 건강한 피부표현, 글로시 파운데이션 사용으로 촉촉한 피부 유지
  • 김진희 기자
  • 승인 2017.08.02 11: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KBS2 '해피투게더3')

 

백화점이나 로드샵의 다양한 종류의 파운데이션과 겟잇뷰티 인기순위에 오른 제품 및 브랜드를 추천 및 소개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파운데이션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특히 연예인과 같은 물광피부를 연출하기 위한 촉촉한 비비크림이나 씨씨크림의 사용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원래 파운데이션의 뜻은 피부과에서 치료 후에 피부재생 및 보호 목적으로 주로 사용했던 제품인데 최근에는 피부 톤을 보정하기 위해 사용하고 있다. 파운데이션과 BB크림의 차이는 커버력에 있으며 파운데이션이 비비크림, CC크림보다 커버력이 강한 편이다. 따라서 여드름피부 같이 울긋불긋한 흉터나 자국을 가리기 위해 커버력이 좋은 파운데이션을 사용하는 사람들도 있다.

파운데이션 바르는 법은 손등에 적당량을 펌핑한 후에 손이나 퍼프, 브러쉬 등의 도구를 이용해 얼굴의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펴 발라주고 가볍게 두드려주면 된다. 또한 어느 정도의 시간이 지나면 다크닝이 질 수 있으므로 비비크림 보다 한 톤 밝은 호수의 에어쿠션으로 수정화장을 해주는 방법을 추천한다.

그렇다면 건성, 지성, 복합성, 민감성 등 어떤 피부타입에 발라도 좋은 BB크림 추천 브랜드는 어떠한 것이 있을까? 랭키닷컴 기능성화장품 1위 쇼핑몰로 유명한 브랜드의 TS 미라클 매트 파운데이션 판매 제품은 피부에 안 좋은 화장품 성분이 들어가 있지 않아 여드름, 민감성피부도 피부고민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성 화장품이다.

또한 TS 미라클 매트 파운데이션은 쫀쫀한 밀착력과 산뜻한 마무리감으로 여자뿐만 아니라 남자피부관리에 사용해도 좋은 파운데이션으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 피부에 수분 공급을 도와 굴곡 없이 매끈한 피부 톤을 연출해주고 기미와 주근깨, 점 등 피부 결점을 케어해주는 비비크림으로 유명하다. 뿐만 아니라 촉촉한 피부 연출과 함께 브라이트닝,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의 3중 기능성까지 갖추고 있어 피지컨트롤효과를 주어 지성피부화장품으로 추천해도 좋다.

자연스러운 물광 피부를 연출하고 싶다면 겟잇뷰티에 나온 방법대로 파운데이션을 수분크림과 1:1로 섞어 발라 오후까지 메이크업이 들뜨거나 갈라지는 현상을 줄이고 피부의 촉촉함을 유지해보자. 칙칙한 피부도 천연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순한 비비크림으로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연출한다면 연예인과 같이 깨끗한 꿀피부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 피부고민이 있다면 커버력 좋은 파운데이션으로 맑고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보는 방법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