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최초 인터넷신문- 일간지 최초 온라인 전환 신문
updated. 2017.8.24 목 07:23
HOME 사회 정보
[Medi 스토리] "볼륨감 있는 얼굴형, 자가지방이식으로 얻을 수 있어"

얼굴에 음영을 주어 갸름해 보이게 만들거나, 얼굴형의 단점을 커버하기 위한 컨투어링 화장법이 트렌드일 만큼 입체적인 얼굴이 주목 받고 있다. 하지만 30대가 넘어가면서 얼굴 살이 급격히 빠지거나 과도한 다이어트로 인해 얼굴 살이 빠지기도 한다. 

이처럼 얼굴 지방이 과하게 빠지게 되면 얼굴 전체에 볼륨이 없어 보이고 피곤해 보이며 자신의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기도 한다. 

이에 자가지방이식으로 볼륨감 있는 입체적인 얼굴을 얻을 수 있다. 자가 지방 이식은 얼굴에 적당한 볼륨감을 살려 평평하고 밋밋한 얼굴을 생기 있는 동안 얼굴로 바꿔줄 뿐 만 아니라 뱃살과 허벅지 등에서 불필요한 지방을 채취해 볼륨이 필요한 부위에 지방을 채워주는 수술이기 때문에 군 살은 없어지고 입체적인 얼굴을 되찾으면서도 아름다움을 갖게 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자가 지방 이식 시술은 복부, 허벅지 등에서 채취한 지방을 원심 분리기를 통해 순수한 지방으로 분리시킨 후 얼굴에 주입하는 수술이다. 뼈를 깎거나 보형물을 사용하지 않고 본인의 지방을 채취해 이식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고 이물감도 적은 것이 특징이다. 

지방 이식은 이마나 볼, 코 끝이나 턱, 입술 등 거의 얼굴 전체가 가능하기 때문에 원하는 특정 부위를 보형물 없이 높이거나 살릴 수 있다는 점이 핵심이다. 

자가지방이식은 시술 시간이 짧고 회복이 빠른 편이라 바쁜 현대인도 단기간에 일상 복귀가 가능해 짧은 기간에 시술을 받기 좋다. 

입체적인 얼굴은 동그란 이마와 볼록한 앞 광대, 갸름한 턱 등이 좌우하는데 지방 이식 시술을 하면 주름지고 밋밋한 이마와 앞 광대를 볼록하고 매끄럽게 만들어 얼굴이 전체적으로 작아 보이는 효과도 누릴 수 있다. 또한 과도한 다이어트로 인해 볼에 살이 없어진 경우도 다시 탄력과 볼륨을 채울 수 있다.

자가 지방 이식 시술은 얼굴뿐 만 아니라 볼륨 있는 몸매를 가질 수 있게 해준다. 출산 후 가슴에 탄력을 잃었거나 평소에 엉덩이가 빈약한 경우 대량 지방 이식을 통해 보형물 없이 촉감과 모양이 자연스러운 몸매로 되돌아갈 수 있게 해준다. 

시술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선 생착률이 중요하다. 조직과 조직이 서로 잘 붙어야만 효과를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생착률을 높이면서도 지방이식 후의 모습이 부자연스럽지 않으려면 의료진의 시술 경험과 전문성, 그리고 안전한 첨단 장비가 중요하다.

원진성형외과 관계자는 “지방 이식이 비교적 간단한 시술이라고 알려져 있지만 지방을 채취하고 분리해 이식하는 과정은 섬세한 기술로 진행되어야 한다. 의료진의 경험에 따라 안전과 생착률이 좌우될 수 있기 때문에 충분한 상담을 진행하고 정보를 숙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지방 이식을 한 직후의 과도한 다이어트는 이식된 지방이 빠르게 흡수 될 수 있으니 다이어트를 지양하고 문지르는 것과 충격을 피하며, 마사지 등은 한두 달 후에 받는 것이 장기간 유지 할 수 있는 방법이다.

<도움말= 원진성형외과>

Copyright ⓒ 수원일보 & Suwon.com

신정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