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최초 인터넷신문- 일간지 최초 온라인 전환 신문
updated. 2017.11.17 금 11:27
HOME 사회 정보
[food 센스] 양평 맛집로드, 말복더위 물리친 오리백숙편 문리버

말복더위가 다가온 이때, 어디론가 멀리 떠나기 보다는 가볍게 서울근교 당일치기 여행을 계획하는 것은 어떨까? 

서울근교 나들이 장소로 유명한 양평은 차갑게 발을 담구고 놀 수 있는 양평계곡, 시원한 강줄기의 만남을 볼 수 있는 두물머리 등 양평 가볼만한곳이 많다. 

또한 주말에 열리는 양평 문호리 리버마켓은 아기자기한 소품 등 볼거리와 푸드트럭 등 소박하게 즐길 거리가 많아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 인기이다.

양평 여행코스를 돌아본 후 어떤 경기도 양평맛집에 방문해야 후회 없는 여행의 마무리가 될까? 말복더위를 물리치고 새로운 계절을 맞이하는 이때에 양평먹거리로 보양식인 오리백숙을 추천한다.

오리는 필수 아미노산과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여 기력회복에 좋은 식재로 손꼽힌다. 오리에 한방재까지 들어가면 더할 나위없는 건강식이 될터인데, 백숙집이 모여 있는 양평전수리에 한방오리백숙을 뿌리내게 한 것으로 알려진 서울근교맛집인 문리버를 소개한다.

문리버는 가평 동기간, 남양주 강변연가, 의왕 청계누룽지백숙과 함께 전국 4대 백숙집으로 불리기도 한다. 100년 넘은 통나무집을 개조하여 운치있는 야외 테라스석이 인기인 이곳은 백숙 재료도 최고급 주원산 생오리만 엄선하여 사용한다.

13가지 한방재가 들어가 육수를 내어 국물맛이 깔끔하고 오리의 잡내가 없어 남녀노소 만족하며 맛볼 수 있다. 음식솜씨 좋은 문리버 사기본 밑반찬을 직접 만드는데, 오리보다 반찬이 맛있다고 칭찬이 자자할 정도다. 문리버는 블룸비스타 맛집으로도 입소문이나 손님들이 꾸준히 늘고 있다. 

Copyright ⓒ 수원일보 & Suwon.com

이영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