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0:03 (토)
[뷰티 &] MONSUN 7-SET 마스크팩, 내 피부에 맞는 1일 1팩 방법 추천
[뷰티 &] MONSUN 7-SET 마스크팩, 내 피부에 맞는 1일 1팩 방법 추천
  • 신정미 기자
  • 승인 2017.08.11 12: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소영 아나운서, MBC 퇴사 (사진: 김소영 SNS)

남자 아이돌도 즐겨 한다는 ‘1일 1팩’ 피부 관리법은 집에서 할 수 있는 가장 간편하면서도 유용한 대표 홈케어 아이템이다. 마스크팩은 단기간에 피부 진정과 수분, 영양공급을 할 수 있는 장점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지만 피부 타입에 따라 1일 1팩사용법도 달라져야 한다.

유분기가 많고 유수분 밸런스 관리가 매우 중요한 지성피부는 고농축 보습성분의 팩 사용을 지양해야 한다. 과도한 영양성분이 모공을 막아 오히려 여드름이나 뾰루지와 같은 피부트러블을 야기시키기 때문이다.

반면 건성피부는 수시로 수분 팩과 보습 팩을 번갈아 사용하며, 건조한 피부에 수분과 탄력을 더해주는 것이 좋다. 마지막 민감성 피부는 고수분 마스크팩을 추천한다. 그러나 잦은 사용은 외려 자극을 주기 때문에 적당한 주기로 트러블 완화 기능을 갖춘 팩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많은 이들이 실수 하는 것 중 하나가 마스크팩 권장 사용시간을 초과하는 것이다. 무조건 오래 붙인다고 해서 피부에 더 좋은 것은 아니며 가장 이상적인 사용시간은 10~15분이다. 장시간 사용은 수분 손실을 일으키며 각질이나 피지가 고스란히 피부에 남아 좋지 못하다.

올바른 방법은 사용 전 데운 스팀 타월로 얼굴 혈액순환을 원활히 한 뒤 피부 타입별로 지성피부 2회, 건성피부 주1회 각질제거를 해주는 것이 좋다. 각질을 제거한 후 사용하면 유효성분이 훨씬 수월하게 흡수된다. 시중에는 모공팩, 리프팅팩, 고무팩, 겔마스크, 미백마스크 등 특화된 마스크팩들이 속속 등장하면서 안티에이징을 꿈꾸는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있다.

요일 별 피부 맞춤관리를 선사하는 MONSUN 7-SET는 하루마다 달라지는 피부 상태에 따라 다양한 기능으로 피부관리를 도와주는 제품이다. 순면 100% 시트로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며, 고함유 에센스로 피부 굴곡에 맞게 밀착되어 촉촉하고 피부로 가꿔준다.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구성된 해당 제품은 요일별 다른 기능으로 구성되었다. 월요일은 오렌지추출물에 함유된 풍부한 비타민C와 세이지추출물이 함유된 리프레싱 기능의 마스크이며, 화요일은 알로에베라잎추출물과 알라토인이 함유되어 민감한 피부를 진정해주는 수딩 마스크이다.

수요일은 상큼한 레몬 추출물로 피부결을 관리해주고 피부 톤을 환하게 밝혀주는 브라이트닝 기능 마스크이며 목요일은 각질케어 및 피부 청정에 좋은 녹차추출물과 매시추출물이 함유된 포어 케어 마스크이다. 금요일 마스크는 라벤더추출물과 아로니아열매추출물로 건조해진 피부에 생기와 활력을 더해준다.

주말에 사용하는 마스크는 각각 모이스처라이징과 에너자이징으로 주중에 지친 피부에 촉촉함과 생기를 더해주어 피부를 편안하게 도와준다.

한편, 마스크팩은 차갑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으며 냉장보관 시에는 에센스가 아래로 쏠려 시트 위쪽이 마를 수 있으니 반드시 눕힌 상태로 보관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