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0:03 (토)
[food 센스] 안양 맛집 '인기명' 여름 보양식 조개갈비찜 추천이요~
[food 센스] 안양 맛집 '인기명' 여름 보양식 조개갈비찜 추천이요~
  • 김진희 기자
  • 승인 2017.08.11 17: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SBS '백종원의 푸드트럭', 소유진 인스타그램)

더운 여름이 다가올수록 무더위로 체력 소모가 많아 입맛도 떨어지고, 기력이 떨어지는 것이 일반적이다. 더운 여름을 대비해 기력 보충을 하기 위한 사람들로 유명한 보양식 집들은 이미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다양한 보양식 중 먹기만 해도 힘이 난다는 장어, 최근 있었던 복날을 위한 삼계탕, 이열치열이라는 단어에 걸맞은 탕 종류 등 그 종류도 가능하다. 그 중 보기만 해도 신선한 시원한 맛이 특징인 신선한 해산물을 이용해 만든 보양식도 최근 여름철 보양식으로 인기몰이하고 있다.

다양한 해산물 중 문어는 피로 회복에 좋은 타우린 성분이 많으며, 중성지질과 콜레스테롤을 효과적으로 억제하며 저하한다. 또한, 전복을 비롯한 다양한 조개류는 단백질과 각종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자양강장에 좋으며 간 기능을 향상하고 숙취 해소, 빈혈, 지방간, 동맥경화, 조혈 작용 등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졌다.

이에 안양 맛집 '인기명'은 문어와 조개류 등 다양한 해산물을 넣고 요리한 이용해 보기만 해도 든든한 보양식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진 곳이다. 

생생정보통을 비롯한 다양한 방송에 방영된 바 있으며, 밑반찬 또한 오징어 숙회 샐러드 등으로 깔끔하게 차려지며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푸짐한 전복과 신선한 해산물, 부드러운 소갈비가 들어간 조개갈비찜이 안양 평촌 맛집 인기명의 메인 메뉴로 꼽힌다. 몸에 좋은 각종 한방 재료가 들어간 육수를 사용하는 것은 물론이고 칼칼한 해물탕과 부드러운 소갈비찜. 두 가지의 메뉴를 동시에 즐길 수 있어 전 연령층을 겨냥한 인기 메뉴이다. 마지막엔 칼국수나 볶음밥, 죽을 추가해 더욱 든든하게 먹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내부가 넓고 깔끔해 인덕원 회식이나 안양 회식 장소로도 종종 이용된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방문한 고객들에게는 공영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평일 3시간, 주말 시간 제한 없는 주차권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