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0:03 (토)
[Medi 스토리] 눈밑지방 재배치를 통한 외모 개선법 Q& A
[Medi 스토리] 눈밑지방 재배치를 통한 외모 개선법 Q& A
  • 이영은 기자
  • 승인 2017.08.11 17: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몬스, 호텔 트렌드 침실 룩 제안 <사진=시몬스 제공>

외모가 경쟁력이 되는 시대에 얼굴의 눈은 사람의 이미지를 좌우하는 데 있어 가장 큰 역할을 하고 있어 개선하기 위하여 가장 많이 성형이 이루어지는 부위이다. 

눈은 성형 종류가 다양하며 다양한 효과가 있기 때문에 개개인에 맞는 성형이 이루어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외모 개선을 위한 눈밑지방재배치 성형법에 대하여 살펴보았다.  

Q) 눈밑지방 재배치가 필요한 경우는?

사람의 피부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탄력을 잃고 처지는 현상이 자연스럽게 나타나게 됩니다. 노화가 진행되면서 자연스럽게 눈꺼풀은 처지고 눈 밑 지방은 볼록하게 나오게 되는데 이는 외모적으로 나이가 들며 둔한 인상을 주게 됩니다.

또한, 다크써클을 유발하는 가장 큰 원인 중 하나가 바로 눈밑지방 입니다. 지방을 막아주는 막이 늘어지며 생기는 것으로, 스트레스나 컨디션이 악화되면 더욱 심화되며 눈가 피부의 탄력을 떨어뜨리고, 두께를 얇게 만들어 주름이 생길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기존에는 노화가 계속되는 중장년층에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요즘은 각종 스트레스와 피로, 불규칙한 생활습관을 가진 젊은 층에서도 많이 나타나는 편인데 이를 개선하기 위한 성형법이 눈밑지방 재배치입니다.

Q) 눈밑지방 재배치는 어떤 성형법인가?

눈밑지방재배치는 다크써클, 눈 밑 주름, 움푹 꺼진 눈 밑을 해결하는데 도음을 줍니다. 눈 아래 볼록하게 튀어나온 지방이나 패인 부분에 지방을 재배치해 고정해주는 방법으로, 노안의 이미지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노화 이미지가 심화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도 함께합니다.

눈밑지방은 눈 밑 구조 중의 일부를 이루고 있는 필수 요소여서 누구나 일정한 지방의 양을 갖고 있습니다. 눈밑지방 재배치는 지방의 양을 인위적으로 줄이지 않고 지방량을 최대한으로 보존하여 밀려 나온 지방의 일부만 재배치하는 수술입니다. 

별도의 피부 절개가 없이 겉으로 노출되지 않는 결막 부위를 절개해서 안쪽에 불룩하게 나온 지방의 일부를 눈물고랑 쪽으로 재배치하는 수술로서 부담 없이 진행이 가능합니다.

Q) 눈밑지방 재배치를 고려하는 이들에게 조언

노안을 우려한 눈 부위의 수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병원을 선택하는데 여러 가지 부분을 꼼꼼하게 체크해봐야 됩니다. 전문의가 다양한 임상경험을 갖추고 있는지, 그 경험을 통하여 심미적인 개선 방안을 제시하여 줄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술이 진행되는 부위가 눈인 만큼 정확한 수술법을 인지하여야 되고 수술 후 어떻게 내 눈이 변화하는지 충분한 상담을 통하여 파악하고 있어야 합니다. 수술 후 사후 관리에 대한 교육을 철저히 받아 꾸준히 관리하여야 만족스러운 수술결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도움말=2060오스킨 성형외과 이태근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