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9 10:46 (화)
효과적인 다크서클 커버?…"아이크림과 크림 블러셔 활용"
효과적인 다크서클 커버?…"아이크림과 크림 블러셔 활용"
  • 김진희 기자
  • 승인 2017.08.16 11: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MBN)

 

다크서클은 컨실러나 파운데이션으로 커버하려 해도 좀처럼 숨겨지지 않는 눈 밑 콤플렉스이다.

얇고 섬세한 눈 가는 잔주름이 생기기 쉬워 다크서클을 커버하려다 되려 증상이 악화될 수도 있다. 때문에 눈 가와 눈 밑 부위는 항상 세심한 케어가 필요하다. 인기뷰티프로그램 겟잇뷰티에서 순위에 오른 아이세럼, 아이크림 등이 올리브영 추천제품에 곧바로 편성되는 등 다크써클커버를 위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뷰티미디어에서 도 흔히 접할수 있다.

다크써클을 보다 자연스럽게 커버하고 싶다면 ‘크림’이라는 단어가 들어간 두 가지 제품에 주목해보자.

성공적인 다크서클 커버 비결 첫번째, ‘크림 블러셔’를 활용한다. 바르는법은 피부톤을 자연스럽게 밝혀주는 코랄 피치색의 크림 블러셔와 아이 컨실러를 1:1 비율로 손등에 덜어 섞어준다. 그 다음 전용 브러쉬를 이용해 눈두덩과 눈 밑에 얇게 발라주면, 잿빛 다크서클이 한 층 밝아지고 자연스럽게 커버 된 것을 볼 수 있다.

비결 두번째, ‘아이크림’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것이다. 피부층이 얇아 눈가에 잔주름이 있는 경우라면 8년 연속 랭키닷컴 기능성화장품 부문 NO.1 브랜드로 선정된 브랜드에서 제공하는 ‘EGF 바머 아이 세럼’을 추천한다. 식물성 아르간 오일 성분과 EGF 성분이 함유되어 여린 눈가 피부를 보호해준다.

눈가 피부 주름이 깊게 패어 있고 다크써클 톤이 많이 어둡다면 ‘EGF 수퍼 바머 아이 세럼’을 추천한다. 피부 주름과 미백 개선을 돕는 것과 동시에 탄탄한 피부 장벽을 형성시켜줘 자연스러운 화이트닝 효과와 건강한 눈가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

눈가가 건조하고 푸석해 화장이 잘 먹지 않는 경우라면 포브스 소비자가 선정한 최고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는 화장품쇼핑몰에서 제공하는 ‘AWS 아이 젤 크림’ 혹은 ‘SE 아이크림’을 사용해 줄 것을 추천한다. ‘AWS 아이 젤 크림’은 국내산 달팽이 점액 여과물을 추출한 고농축 앰플로 눈가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줄 수 있다.

‘SE 아이크림’은 사막장미, 자스민, 몰약 등의 리얼 식물 세포가 약 100만개 함유되어 피부의 건조화를 막아주고 영양 공급을 해주면서도, 탄력 있고 건강한 눈가 피부로 가꿔줘 주름과 칙칙함을 동시에 개선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