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최초 인터넷신문- 일간지 최초 온라인 전환 신문
updated. 2017.9.26 화 18:34
HOME 라이프
경주 보문단지 맛집, 가성비 좋은 낙곱새 전문 '낙지마실'

경북 가볼만한곳으로 손꼽히는 경주는 첨성대나 안압지 등 역사적 건축물이나 유적지가 주로 떠오르는 지역이다. 그러나 학도들, 가족 여행객들은 물론 커플 여행객들도 좋아할만한 경주 가볼만한곳도 적지 않아 다양한 여행객들에게 인기다. 

특히나 경주 1박2일 코스로 추천하는 곳은 앞서 언급한 안압지의 야경. 연못에 비치는 조명과 풍경이 표현할 수 없이 아름다워 여름밤의 환상처럼 느껴지는 곳이다.

이른 아침의 경주를 느껴보고 싶다면 문무대왕릉 너머로 오르는 해를 볼 수 있는 봉길대왕암해변도 좋은 선택이다. 선선한 아침 공기와 함께 오르는 해를 함께 체험할 수 있다. 가까운 지역에서 당일치기 경주 여행코스를 계획 중이라면 여름의 더위를 한번에 날려주는 블루원 워터파크를 추천한다. 

아이들 동반 가족들에게 인기임은 물론 경주 데이트코스로도 평판이 자자한 곳. 워터파크와 함께 경주월드도 함께 이용하면 파워풀한 일정의 밀도 있는 여행이 될 것이다.

경주의 볼거리를 즐겼다면 다음은 경주 먹거리 차례. 하지만 경주의 특산 먹거리는 황남빵 이외에는 그다지 없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그런 환경에서도 경주 보문단지 맛집들이 자리를 지키고 있는데 그 중에서 낙지마실은 여행객은 물론 현지인들에게도 평판이 높은 곳. 

낙지마실의 메뉴인 낙곱새는 경상권 명물 음식 중 하나로 이곳은 20년간 터줏대감으로 자리하며 지역 토박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명물 메뉴임에도 부담 없는 양념의 맛과 저렴한 가격이 더해져 토박이 뿐 아니라 타지 여행객들도 자주 찾는다는 평이다. 그래서인지 이곳은 칠곡 한미식당, 안동 문화갈비, 포항 해구식당, 문경 백두산가든과 함께 경북 5대 맛집으로 알려져 있으며 경주맛집 추천에 손꼽히곤 한다.

Copyright ⓒ 수원일보 & Suwon.com

김진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