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최초 인터넷신문- 일간지 최초 온라인 전환 신문
updated. 2017.11.20 월 07:29
HOME 사회
경기도주식회사, 한국스카우트연맹과 함께 재난안전교육

경기도주식회사는 지난 8일, 경주 내남초등학교를 방문해 한국스카우트연맹과 함께 재난안전교육을 진행하고, 재난안전키트인 ‘라이프클락’을 기증했다.

이번 행사는 경주 지진 피해(2016. 9. 12.)가 발생한 지 1년이 되는 시점에 재난대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경주 지진 진원지에 인접한 내남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재난대비에 필요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스카우트연맹은 이날 학생들에게 지진 발생 시 튼튼한 탁자 아래 들어가 몸을 보호할 것과 건물 담장과 떨어져 넓은 공간으로 대피할 것 등 재난 발생 시 단체 및 개인 행동요령 등에 대해 교육했다. 이어 경기도주식회사가 국내 최초로 개발한 ‘라이프클락’의 사용법 교육과 실습을 진행했다.

‘라이프클락’은 경기도주식회사가 개발한 재난대비용품으로, 시계 기능을 할 수 있는 가방에 조난자의 위치를 알릴 수 있는 조명봉.호루라기.구호요청깃발, 체온 저하를 방지하는 보온포, 응급치료 기초구호용품, 긴급상황연락카드가 포함돼 있다. 긴급상황연락카드에는 인적사항, 혈액형, 연락처 등을 기재할 수 있다. 가로.세로 21㎝에 높이 4.5㎝로 무게는 1.07㎏이다.

경기도주식회사 관계자는 “라이프클락은 일상에서 재난에 대비할 수 있도록 제작된 경기도주식회사의 첫 번째 기획 상품”이라며, “재난대비키트를 통해 모든 국민들이 재난대비의 중요성을 인식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수원일보 & Suwon.com

이영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