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0:03 (토)
수려한 해변 전망과 신선한 해산물을 한 상에, 통영 맛집 '통영바다횟집'
수려한 해변 전망과 신선한 해산물을 한 상에, 통영 맛집 '통영바다횟집'
  • 윤혜진 기자
  • 승인 2017.09.16 09: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대한축구협회, 김호곤)

완연한 가을 날씨로 소중한 이들과 주말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그중에서도 천혜의 자연경관과 힐링을 만끽할 수 있는 관광 명소는 많은 여행객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는데, 아름다운 섬 매물도도 매력적인 풍경과 볼거리로 여행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매물도는 통영 한산면 소재의 매물도, 소매물도, 등대섬 3개의 섬을 통틀어 부르는 말로 통영항에서 여객선으로 약 1시간 30분. 비교적 가까운 거리와 아름다운 전망으로 많은 이들이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매물도의 주요 관광 명소로 당금마을이 있다. 이곳에서는 바다꿈나무, 노을의자, 기다림의자 등 각종 예술작품을 비롯해 선착장 골목길, 발전소, 전망대, 폐교, 매생이길 등 고즈넉한 분위기의 매력적인 명소를 둘러 볼 수 있다.

이외에도 통영 가볼만한 곳으로 몽동해변이 있으며, 통영은 남해를 대표하는 해양도시인 만큼 해산물과 활어회 등 현지에서만 맛볼 수 있는 먹거리가 풍부하고 이곳에서 식도락은 빼놓을 수 없는 통영 여행코스로 손꼽힌다.

통영 도천동 소재의 ‘통영바다횟집’도 많은 단골을 보유한 통영 중앙시장 맛집으로 신선한 해산물과 활어회로 가득 차려진 상차림과 아름다운 해변 전망, 깔끔한 인테리어로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주력 메뉴는 자연산 활어회와 해물탕으로 남도 특유의 푸짐한 인심과 맛을 자랑한다. 특히나 ‘통영바다횟집’의 통영 해물탕은 용궁 해물탕으로 불릴 만큼 고객들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다.

오징어, 새우, 전복, 키조개, 가리비, 꽃게, 문어 등 현지에서 갓 조업한 신선한 해산물이 푸짐하게 들어가고 화학조미료 사용 없이 천연 재료와 채소로 맛을 내 깔끔하다. 여기에, 정갈한 상차림은 고객의 입맛을 돋워준다.

업체 관계자는 "언제나 고객 만족을 높이기 위해 맛과 품질,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게장, 생선구이, 샐러드, 멸치회 무침 등 푸짐한 상차림과 저렴한 가격을 내세우다 보니 많은 고객이 통영 맛집으로 추천해주신 것 같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