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최초 인터넷신문- 일간지 최초 온라인 전환 신문
updated. 2017.12.19 화 07:18
HOME 사회
의정부시 '저출산 극복 행복충전 토크콘서트' 연다
  • / 경기북부 = 김영근 기자
  • 승인 2017.10.12 06:55
  • 댓글 0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가족의 행복은 아이와 함께’라는 주제로 결혼을 통해 아이를 낳고 가족과 나누는 사랑과 함께하는 기쁨이 얼마나 큰 것인가를 따뜻한 이야기로 나눠보는 저출산 극복 행복충전 토크콘서트 행사를 10월19일 오후2시 의정부예술의전당 소극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아이낳기 좋고 모든 세대가 행복한 의정부 만들기 프로젝트의 시작으로 기존의 틀에 박힌 토론 형식에서 벗어나 요즘 심각한 결혼과 출산기피현상을 따뜻한 이야기를 통해 소통하고 공감하며 종이에 천천히 물이 스미듯 자연스레 시민들의 인식전환을 유도하는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특히, 토크콘서트의 패널로 안병용 의정부시장, 워킹맘의 대표주자로 손꼽히는 스타강사 김미경이 함께 참여해 시민들의 관심을 유도할 예정이다.

식전행사로는 아이사랑 사진전시, 가족사랑 희망메시지 보드판과, 임산부 체험부스 등을 운영하고, 1부 행사는 관내 12개 기관이 참여하는 저출산 극복을 위한 공동실천 협약식과 행복충전 토크콘서트가 준비되어 있으며, 2부 행사는 국공립 가람어린이집 원생들의 저출산 극복 무언극 및 동요합창, 의정부 미래를 그려보는 샌드아트, 그리고 하이라이트인 김미경 강사의 미니특강까지 다채로운 행사로 이루어진다.

의정부시는 앞으로도 릴레이 인식개선 교육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인식개선을 위한 다양한 형태의 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며, 이번 행사를 마중물로 아이낳기 좋은 모든 세대가 행복한 의정부 만들기 프로젝트 사업을 본격적으로 가동할 예정이다.

Copyright ⓒ 수원일보 & Suwon.com

/ 경기북부 = 김영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