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최초 인터넷신문- 일간지 최초 온라인 전환 신문
updated. 2017.10.19 목 07:17
HOME 교육문화
경민대학교 '2017 경민효백일장공모전' 개최
  • / 경기북부 = 김영근 기자
  • 승인 2017.10.12 06:56
  • 댓글 0

경민대학교에서 작년에 이어 올해 ‘2017 경민효백일장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경민대학교에서 주관하는 “2017 경민효백일장공모전”은 학생들이 효에 대하여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내가 실천하는 효, 내가 생각하는 효와 관련하여 초, 중, 고 대상의 학생들에게 스마트폰으로 쉽고 용이하게 응모 할 수 있도록 한 점 이 특징적이다. 

이를 기획한 경민대학교는 SNS 중심의 소통을 생각하면서 공모전을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준비하고, 학생들은 이러한 과정을 통하여 효에 대하여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것이 카카오톡을 통해 응모를 받는 이번 효 공모전의 목적이다.

오는 10월 16일 부터 11월 17일 까지 진행되는 카톡을 이용한 “경민효백일장공모전”은 카카오톡을 이용한 온라인 공모전이지만, 총 상금 3백9십만원으로 대상의 상금규모는 100만원이다. 경민대학교내 국제 효 만화센터에서 주최하는 이 공모전의 응모방식은 다음과 같다.

먼저, 카카오톡을 설치하고 카카오톡의 플러스친구에서 “경민효백일장공모전”을 검색한 후 친구 추가 한다. 그 다음, 플러스친구 내에 공지해놓은 것을 참고하여 응모할 작품을 1:1 대화로 전송한다.

온라인의 카카오톡이라는 플랫폼을 이용하여 초성을 이용한 초성글짓기 공모와 효 관련 사진과 그 내용을 댓글형식으로 작성하는 두 가지 방식으로 기존의 틀과 형식이 아닌 자유로운 형식으로 공모전을 진행하고자 한다. 이는 젊은 세대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공모전을 진행하면서 효 관련 많은 공감을 얻고, 효 문화를 확산시키는데 의의가 있다.

Copyright ⓒ 수원일보 & Suwon.com

/ 경기북부 = 김영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