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9 10:46 (화)
미용실샴푸 선택 시엔 자극 최소화한 영양케어 제품 추천
미용실샴푸 선택 시엔 자극 최소화한 영양케어 제품 추천
  • 신정미 기자
  • 승인 2017.10.04 09: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SBS)

파마와 염색머리는 자신의 헤어스타일을 연출하고 개성을 발휘하는 데에는 좋은 방법이지만, 자주 할 경우 머릿결의 손상을 야기할 수 있다. 

이를 관리하기 위해 청담동 미용실, 홍대 헤어샵에서 미용실트리트먼트를 통해 상한머리 복구 펌이나 매직 등의 시술을 받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또는 셀프헤어클리닉을 할 수 있는 헤어 영양제, 유명한 모로칸오일을 직접 구매하여 사용하는 경우도 있고 겟잇뷰티샴푸순위를 참조하여 제품들을 찾아보기도 한다.

손상된 머리카락은 푸석푸석하게 건조해져 뚝뚝 끊어지거나 모발 탈색, 심지어는 두피손상에 의한 탈모를 일으킨다. 따라서 이렇게 상한 머리를 관리하는 방법의 첫 번째로는 두피에 좋은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다. 

모발은 두피와 연결되어 있는 바탕이기 때문에, 비듬에 좋은 샴푸를 이용하여 비듬과 각질 등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건강한 두피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머릿결 좋아지는 방법과 헤어케어의 시작이라 할 수 있다.

특히 건성두피로 인해 비듬이 많고 지루성피부염을 가진 사람들은 꼼꼼히 샴푸를 해주어 청결한 두피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해주어야 한다. 건조해져 거칠고 푸석한 모발에는 컬링에센스를 바름으로써 손상된 모발 케어와 함께 파마의 지속력을 높여주는 효과에 도움된다. 

두피가 예민할 경우에는 약산성 샴푸나 무실리콘 샴푸, 지루성샴푸, 천연 유기농샴푸 사용을 권장한다. 

약산성샴푸는 두피의 자극을 최소화시키고, 두피 트러블을 줄이는데 도움을 준다. 머리카락 굵어지는 법으로 양모효과가 뛰어난 대용량샴푸를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건강한 모발관리를 위해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을 함께 섭취해주는 것도 좋다.  

스포츠조선 ‘대한민국 고객감동 일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더 헤어 머더 셀러 제품 ‘뉴트리티브 샴푸’는 귀리커넬 추출물, 바바수씨 오일이 첨가되어 모발을 한 올 한 올 코팅시켜줌으로써 부드러운 사용감을 제공한다. 

특히 영양성분이 풍부한 천연 바바수씨 오일은 모발을 건강하게 가꿔주고 천연 귀리 가루 추출물은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준다. 또한 수분을 공급해주고 유분 보호막을 형성해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게 보호해준다.

‘센서티브 릴렉싱 샴푸’ 는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가 함유되어 있어 마일드한 사용감을 선사한다. 세정력이 우수하여 민감한 두피의 각질, 비듬 등 노폐물을 청결하고 깔끔하게 클렌징한다. 또 샴푸 후 영양흡수를 도와 두피와 모발을 케어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어 남성전용샴푸로 사용되는 ‘리바이탈 솔루션 샴푸 포 맨’은 멘톨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두피에 열이 많고, 예민한 두피에 청량감과 상쾌함을 선사해준다. 천연유래 계면활성제가 함유되어 있어 자극없이 두피를 청결하고 건강하게 케어한다. 또한 티트리 오일과 녹차 추출물이 두피자극을 효과적으로 감소시켜준다.

위 제품의 자세한 구성 성분과 구매 방법 등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