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09 10:46 (화)
전국 5대 수제 생갈비 '풍년갈비', 남다른 맛과 품질 자랑하는 강릉 맛집
전국 5대 수제 생갈비 '풍년갈비', 남다른 맛과 품질 자랑하는 강릉 맛집
  • 윤혜진 기자
  • 승인 2017.10.21 1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수원 경희보궁한의원 조해진 원장>

어느새 쌀쌀해진 날씨와 붉게 물든 단풍을 보며 가을이 지나가고 있음을 실감케 한다. 이에, 추운 겨울이 다가오기 전 사랑하는 사람과 막바지 가을 여행을 준비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그중에서도 강원도 강릉은 최적의 여행지로 손꼽힌다. 탁 트인 해변과 수려한 자연경관을 바라보며 일상의 스트레스를 풀고 숲속에서 천천히 산책을 즐기며 도시에서 느껴보지 못한 힐링을 만끽할 수도 있다.

더불어 강릉시 곳곳에 이름난 맛집을 둘러보는 것도 주말여행의 즐거움을 더하는 요소 중 하나다. 강릉은 해양도시로 다양한 수산물과 횟감을 맛볼 수 있지만, 강릉 주민이 추천하는 식당은 따로 있다.

바로 강릉 맛집 ‘풍년갈비’다. 이곳은 이미 전국 5대 수제 갈빗집으로 이름난 곳으로 20년 전통의 수제 생갈비와 다양한 메뉴를 제공한다. 특히, 100% 국내산 갈비만을 취급하는 곳으로 맛과 품질은 정평이 난 곳이다.

주력 메뉴는 돼지 생갈비와 양념갈비, 소 생갈비와 양념갈비를 제공한다. 또한, 식용 본드로 붙인 갈비나 공장에서 제공하는 갈비가 아닌 뼈과 살이 붙어 있는 갈비 그대로를 사용하고 주인장이 직접 손질해 갈비의 식감과 풍미가 남다르다.

또한, 인체에 이롭지 않은 색소, 방부제, 조미료를 등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천연 재료와 과일, 채소로 양념갈비 맛을 내 깔끔하고 부드러운 육질의 갈비를 맛볼 수 있다.

풍년갈비 관계자는 “최고급 참숯으로 알려진 비장탄을 사용해 갈비에 진한 숯 향을 더했다.”라며“화력도 좋고 오랫동안 강한 화력을 유지해 식사 시작부터 끝까지 한결같은 갈비를 맛볼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강릉 경포대 맛집 ‘풍년갈비’의 수제 생갈비는 당일 손님상에 제공할 만큼 공수해 손질 후 제공한다. 한정수량으로 판매되는 만큼 사전 예약 후 방문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