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0:03 (토)
가성비로 입소문 난 푸짐한 '항아리짬뽕' 청주 맛집
가성비로 입소문 난 푸짐한 '항아리짬뽕' 청주 맛집
  • 신정미 기자
  • 승인 2017.11.16 16: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JTBC 뉴스)

똑똑해진 소비자들 덕분에 현대의 소비 트렌드는 계속해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하지만 작년부터 유행한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는 아주 오랫동안 현명한 소비 트렌드로 사랑받고 있으며, 더욱 긴 기간 동안 사랑 받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가성비’는 저렴한 가격만을 선호했던 옛날과는 다르게 조금 더 가격을 지불하더라도 가격 대비 좋은 성능을 가진 제품들을 찾는 것을 뜻하며, 제품에만 한정된 것은 아니다. 특히, 최근에는 맛집을 찾는 소비자들의 움직임에도 가성비를 찾는 모습이 다양하게 보이면서, 이를 내세운 맛집들도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청주 맛집으로 꼽히는 ‘이종구 항아리짬뽕’도 이러한 가성비로 주목 받는 맛집 중의 하나이다. 커다란 항아리에 가득 담겨 나오는 짬뽕은 2~3인이 먹어도 푸짐한 양으로 제공되는 것은 물론, 신선한 해산물이 듬뿍 담겨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또한, 항아리짬뽕과 탕수육, 피자가 함께 나오는 세트 메뉴는 저렴한 가격대인 2만원대로 구성되어 있어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젊은 소비자들의 트렌드에도 걸맞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공깃밥, 보리 강정, 곱빼기 업그레이드, 2인 이상 주문 시 피자 등 다양한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청주 가볼 만한 곳이나 청주 맛집 추천 리스트에 자주 꼽히는 청주 율량동 맛집이다.

해당 업체 관계자는 "비싼 가격대로 이윤을 취하기보다는 저렴한 가격대로 많은 양을 판매하는 박리다매 형식으로 운영해 소비자들에게 푸짐한 청주 가볼만한 곳으로 불리고 있다. 많이 찾아주시는 만큼 더 푸짐하고, 더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는 이종구 항아리짬뽕이 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