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최초 인터넷신문- 일간지 최초 온라인 전환 신문
updated. 2017.12.15 금 07:30
HOME 경제
경기도, 2017년 하반기 일자리우수기업 34개사 인증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올 한해 5백여 개 넘는 신규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휴메딕스 등 도내 34개 중소기업이 2017년 하반기 일자리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은 5일 오전 라마다 호텔에서 ‘2017년도 하반기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서 수여식’을 열고,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34개 기업에게 인증서를 수여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진흥 경기도 행정2부지사, 경기도의회 남경순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위원장, 박근철 도의원, 김화수 경기도일자리재단 대표이사, 일자리우수기업 인증 업체 대표 등 8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제는 일자리 창출 및 근로자 복지향상에 노력한 도내 중소기업에게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해 일자리 창출을 유도하는 제도다. 도는 이 제도를 2009년 전국 지자체 최초로 시행한 이래 올해까지 418개사를 선정,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도는 지난 8월부터 9월까지 올해 하반기 참여 업체를 모집, 총 44개 업체가 지원했으며, 이중 고용창출, 근로자 복지마련 등이 우수한 34개 업체를 심의회를 통해 선발했다.

그 결과, ▲㈜휴메딕스, ▲에스트래픽㈜, ▲㈜한산리니어시스템, ▲㈜세오, ▲㈜서현기술단, ▲㈜포스텍, ▲㈜맥스벨, ▲㈜이미지프레임, ▲㈜고운세상코스메틱, ▲㈜코아드, ▲㈜대협, ▲㈜리트빅, ▲㈜미르철강, ▲㈜사랑과선행, ▲㈜대현환경, ▲㈜오렌지피플, ▲㈜테크랜드, ▲㈜다래월드, ▲델코코, ▲㈜로지션, ▲세진정보통신, ▲㈜파람, ▲대신알루텍㈜, ▲㈜수성공조, ▲㈜엔이에스, ▲이안엔지니어링㈜, ▲헬스투데이㈜, ▲㈜다산씨엔텍, ▲㈜룩소, ▲거성엔지니어링㈜, ▲농업회사법인 정스팜㈜, ▲㈜트리스, ▲㈜긴키테크코리아, ▲㈜라이스클레이 등 34개사가 선정됐다.

인증서를 수여받은 이번 34개 기업은 지난 1년간 총 517명을 신규 채용, 고용시장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고 도는 평가했다. 특히, ㈜로지션은 105명을, ㈜맥스벨은 무려 41명의 일자리를 최근 1년간 만들었다.

인증 기업에게는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서와 현판은 물론, 고용환경 개선사업, 중소기업육성자금 신청 시 가점부여와 금리우대, 지방세 세무조사 면제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인증기간은 2년으로 일정조건을 충족하면 2년을 추가 연장할 수 있다.

김진흥 부지사는 이날 기업인들에게 “경기도가 일자리 강국, 일하는 국민을 만드는데 앞장설 수 있었던 것은 일자리 우수기업 대표 및 관계자들께서 애써주신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 및 고용유지에 힘써 달라. 경기도에서도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Copyright ⓒ 수원일보 & Suwon.com

이재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