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2 23:23 (금)
큐넷 공인중개사 합격자발표, 공인모 합격자클럽 가입 접수
큐넷 공인중개사 합격자발표, 공인모 합격자클럽 가입 접수
  • 이영은 기자
  • 승인 2017.11.29 10: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공인모 제공>

큐넷 홈페이지에서 공인중개사 최종 합격자발표가 29일(오늘) 진행된다. 이번 2017년 제 28회 공인중개사 시험 합격자발표는 지난 10월 28일에 치러진 시험으로 1, 2차 동시접수 및 시행, 발표가 함께 진행되고 있다.

공인중개사 시험은 1차시험과 2차시험으로 이뤄져 있으며 100점 만점 기준과 과목 40점 이상, 전 과목에서 평균 60점 이상을 기록해야 한다. 

더불어 공인중개사시험은 성별이나 연령 등에 상관없이 누구나 도전할 수 있으며 노후 대비로 공인중개사에 대한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 따라 공인중개사 무료인강을 제공하는 카페 공인모가 알려지고 있다. 공인모는 평소 네이버 ID를 사용하는 사람들이라면 즉시 무료인강부터 시험접수 일정과 과목, 그리고 교재 및 공부방법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학원 그 이상의 관리와 인강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공인중개사시험 합격자발표에 따라서 수많은 수험생들의 가입과 기존 회원들의 합격수기 작성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공인모에서는 공인중개사시험 독학생들의 멘토링과 추후 인맥형성을 도와줄 '공인모클럽' 가입 접수를 받고 있다.

공인모클럽은 수험생들의 멘토링을 진행해 사기를 북돋아줄 뿐만 아니라 합격자들 간의 친목 도모, 정보 공유 등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고 공인모는 설명했다.

이 같은 취지에 서울 강남과 노량진 그리고 부산, 인천, 대구, 제주 등 전국일대의 회원들이 대거 참여했으며 점차 규모가 확대될 전망이라고 공인모는 밝혔다. 오는 12월 2일 '2017년 공인중개사시험 합격자의 밤'이 진행된다.

공인모 관계자는 “공인중개사시험자격증 시험에 도전하는 응시자들 대부분이 시간과 비용적인 한계로 오랜 시간 준비한 꿈을 포기하는 경우를 많이 봤다”라며 “공인모는 누구나 꿈을 향한 의지와 끈기, 열정만 있다면 합격할 수 있도록 무료인강과 기출문제 풀이, 특강, 모의고사 등을 돕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