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최초 인터넷신문- 일간지 최초 온라인 전환 신문
updated. 2018.5.26 토 07:13
HOME 사회 정보
여성기능 강화 운동도 '퍼스널트레이닝' 전문가 도움
배우 성현아. <사진=비볼코리아 제공>


퍼스널 트레이닝(PT)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으로 퍼스널트레이닝 시장 규모는 연간 1조~1조5000억 원에 달한다. 과거 헬스 트레이닝에 국한되었던 퍼스널트레이닝은 필라테스, 요가 등으로 확대되는 추세다.

퍼스널 트레이닝이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개인의 신체 상태에 따라 일대일로 체형 관리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 때문이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면 자신에게 적합한 운동방법을 단기간에 터득할 수 있어 홈트(홈 트레이닝)보다 효율적으로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다.

여성 속 근육도 마찬가지다. 유튜브나 블로그에 나와있는 케겔운동 정보를 활용해 혼자서도 할 수 있다. 하지만 여성기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골반저근은 눈에 보이거나 만져지지 않는 속 근육이기에 혼자서 원하는 부위에 정확하게 자극을 주며 운동을 하는 것이 어려울 수밖에 없다.

여성생활전문기업 비볼코리아는 "케겔운동은 요실금, 여성 속 근육 수축, 건조증, Y존 탄력 저하 등 갱년기를 겪고 있는 중년여성들의 여성기능저하 문제를 개선할 수 있다"며 "케겔운동을 할 때에는 괄약근이 아닌 골반 저근에 집중해야 여성 기능 강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최근 배우 성현아를 모델로 기용한 비볼코리아는 미즈케어솔루션의 도움을 받으면 보다 효과적으로 여성기능 강화 운동을 진행할 수 있다고 전했다. 미즈케어솔루션은 여성 전문 컨설턴트의 일대일 책임관리 시스템 기반으로 개인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토탈케어 솔루션이다.

Copyright ⓒ 수원일보 & Suwon.com

icon인기기사
독자 여러분께 알려드립니다. 당분간 한시적으로 댓글 기능을 중지합니다. [자세히 보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