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2 23:23 (금)
경기인자위 일학습전문지원센터, 성과평가 '최우수 S등급'
경기인자위 일학습전문지원센터, 성과평가 '최우수 S등급'
  • 이재인 기자
  • 승인 2018.01.03 10: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운영기관 : 경기경영자총협회, 이하 “경기인자위”) 일학습전문지원센터가 전국 인적자원개발위원회 최우수 지역일학습전문지원센터의 명성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

지난 2일 경기인자위 일학습전문지원센터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실시한 2017년 성과평가에서 최우수 S등급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일학습병행제는 기업이 청년 취업희망자를 신입 근로자로 채용하여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 교육훈련을 제공함으로써 업무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익히며 실무형 인재로 성장하는 것을 돕고, 교육훈련을 마친 자의 역량을 국가(또는 해당 산업계)가 평가하여 자격(또는 연계학교 학위)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일학습전문지원센터는 일학습병행제의 양적 확산과 질적 성장을 위해 ▲ 일학습병행제 사업 홍보‧확산, ▲ 일학습병행제 참여기업 인큐베이팅, ▲ 훈련 및 평가실시 지원 ▲ 학습근로자 모집 및 관리 지원, ▲ 유관기관과의 협력체계 구축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경기인자위 일학습전문지원센터는 각종 산업별 협의체 등 유관기관들과 협업 체계를 구성하여 일학습병행제 사업의 홍보와 양적 확산에 기여하고,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컨설팅을 수행하여 원활한 훈련실시와 학습근로자 관리를 진행하여 질적 성장에 이바지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실제로 경기인자위 일학습전문지원센터는 지난 한 해 동안 80여 개의 참여기업을 발굴하고 신입 근로자 200여 명을 대상으로 훈련실시를 지원하여 기업맞춤형 인력을 양성하도록 지원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경기인자위 일학습전문지원센터 관계자는 "지역 내 우수 기업들이 맞춤형 우수인력을 양성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들과 함께 일학습병행제의 성공적인 정착과 지속적 확산을 위해 2018년도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