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최초 인터넷신문- 일간지 최초 온라인 전환 신문
updated. 2018.11.20 화 21:40
HOME 교육문화
경기도교육청, 대한적십자사와 '안전·생명 존중 및 나눔 문화 확산 업무협약' 체결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회장 김훈동)와 9일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에서 ‘안전·생명 존중 및 나눔 문화 확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학교 중심의 안전·생명존중 및 나눔 문화 확산을 통 해 생명을 존중하고 나눔과 배려의 정신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협약기간은 2018년 2월부터 2020년 1월까지 2년이며, 상호 협의를 통해 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업무협약 내용은 ▲안전·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한 보건 안 전 교육(청소년응급처치교육, 청소년또래보건교육) 지원, ▲더불어 함께하는 나눔 문화 확산 협력, ▲학생들의 진로탐색 및 꿈 실현 을 위한 교육활동 협력 등이다.

또한, 두 기관은 학교 중심 안전문화 체득, 공동체 의식 함양, 나눔 문화를 통한 배려 정신을 지닌 민주시민 양성 등에 상호 소통하고 협력하기로 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세상에 꿈과 희망을 전해 온 71년 역사의 대한적십자사와 업무협약을 통해 숭고한 뜻을 함께 펼치게 되어 기쁘다”면서, 함께 한 경기도 RCY학생들에게 “사랑과 봉사의 적십자정신을 배우고 실천하여 우리 사회를 따뜻하게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Copyright ⓒ 수원일보

icon인기기사
독자 여러분께 알려드립니다. 당분간 한시적으로 댓글 기능을 중지합니다. [자세히 보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