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최초 인터넷신문- 일간지 최초 온라인 전환 신문
updated. 2018.8.14 화 07:49
HOME 사회 정보
[닥터칼럼] 지방흡입 수술 "집도의 숙련도와 경험, 부작용과 밀접한 연관 있어"
<사진= 대전 중구 문화동에 위치한 연세휴의원 정명화 원장>


TV프로그램이나 SNS를 통해 사계절 날씬하고 예쁜 몸매를 뽐내는 연예인들의 모습은 겨울철 다이어트 계획에 자극을 주기 충분하다.

특히 최근 수도권 지역뿐만 아니라 대전, 세종 등에도 한파주의보가 발령될 정도로 매서운 추위가 불어 닥치면서 바깥활동을 하는 시간도 부쩍 줄어들었다. 이처럼 활동량이 적어지는 탓에 겨울철에는 복부나 허벅지에 살이 붙기 쉽다.

더러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방법을 보고 다이어트 식단이나 실내에서 가능한 다이어트 요가에 관심을 보이는 여성들도 적지 않지만 복부나 허벅지의 군살을 빼기란 쉽지 않을 터.

추운 날씨에 대비해 신체가 체지방을 축적하면서 식욕까지 증가하는 탓에 겨울철 다이어트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여성들이 많다.

이에 겨울철 몸매관리를 돕는 방법 중 하나로 지방흡입수술 관련 상담이 늘어났다.

실제 복부나 허벅지, 종아리 부위는 단순히 다이어트만으로 개선하기 어려운 부위다. 이때, 지방흡입수술은 단기간에 지방을 제거해 옆구리라인 밑 등 뒤쪽의 불룩한 러브핸들까지 전체적으로 라인을 잡아주면 복부비만을 해결하는 것은 물론 허벅지나 팔뚝 부위에 적용한다면 매끈한 몸매 라인을 기대할 수 있다.

다만, 지방흡입수술은 집도의의 경험과 숙련도가 수술 후 부기나 통증 및 혈종이나 피부괴사와 같은 부작용과 밀접한 연관이 있음에 주의해야 한다.

대표적인 예로 복부지방흡입 수술 시 뱃살의 유형에 따라 지방흡입수술과 함께 복부성형술을 병행해야 하는 경우가 있으며, 또 무조건 많은 양의 지방을 제거한다고 해서 무조건 만족도가 높아지는 것은 아니다.

지방흡입수술의 효과를 누리고 싶다면 지방흡입 잘하는 중점 병원을 찾아 체계적인 수술 계획 아래 안전한 수술과 사후관리를 보장받을 수 있는지 따져보고, 신뢰할 수 있는 의료진이 직접 수술 전 과정을 집도하는지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 연세휴의원 정명화 원장 

Copyright ⓒ 수원일보 & Suwon.com

icon인기기사
독자 여러분께 알려드립니다. 당분간 한시적으로 댓글 기능을 중지합니다. [자세히 보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