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최초 인터넷신문- 일간지 최초 온라인 전환 신문
updated. 2018.9.21 금 09:29
HOME 정치 민선 7기 수원시장 선거
이기우 수원시장 예비후보, 세계적인 석학 조장희 박사와 수원의 '과학기술 발전 전략' 공약
조장희 박사와 이기우 수원시장 예비후보. <사진= 이기우 새수원새희망캠프>

이기우 수원시장 예비후보는 13일 오후 수원대학교 내 뇌과학, 인공지능, 바이오 분야 연구를 위해 설치된 브레인바이오센터를 방문하여, 노벨상 후보자인 조장희 박사와 함께 수원시 과학기술 발전전략 마련에 주력했다.

경제활성화와 일자리창출을 공약한 이 예비후보는 ”수원시가 세계적인 IT기업인 삼성전자와 관련 기업, 그리고 이공계, 바이오의학 중심의 여러 대학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연계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하고 수원의 대학과 기업, 연구원이 상호 협력하는 '수원형 첨단 과학기술 클러스터링 전략'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센터장인 조장희 박사는 이에 대해 "하버드대, MIT 등 세계적인 대학과 교류협력을 통해 세계 최고의 기술을 연구하고, 결과물을 기업에 적용할 수 있는 네트워크가 구축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수원은 연구 교류 혁명 및 기업에 적용하는 네트워킹 인프라가 갖추어진 최적임지다"고 강조했다.

한편, 조 박사는 한국인으로서 노벨상에 가장 근접한 과학자로 알려져 있으며, 양전자방출단층촬영(PET)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고, 자기공명단층촬영(MRI)과 PET-MRI 융합기기를 개발한 과학자다.

조 박사가 개발한 PET는 컴퓨터단층촬영(CT)보다 뇌를 더 자세히 관찰할 수 있어 암과 파킨슨병, 알츠하이머 등의 질병을 조기 발견, ‘질병 없는 100세 시대’를 앞당기는데 크게 기여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Copyright ⓒ 수원일보 & Suwon.com

icon인기기사
독자 여러분께 알려드립니다. 당분간 한시적으로 댓글 기능을 중지합니다. [자세히 보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