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최초 인터넷신문- 일간지 최초 온라인 전환 신문
updated. 2018.10.19 금 07:56
HOME 교육문화
경기도교육청, '2018 니카라과공화국 교원 초청 교육정보화 연수' 실시
니카라과공화국 교원 초청 정보화연수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강영순)은 9일부터 18일까지 경기도교육연수원 등에서 ‘2018 니카라과공화국 교원 초청 교육정보화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경기도교육청이 실시하는 이러닝(e-learning) 세계화 사업의 일환으로 글로벌 교육정보화 격차를 해소하고 이러닝 글로벌 파트너십을 강화하여 국가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마련했으며, 니카라과공화국 교원 및 관계자 20명을 초청한다.

이러닝 세계화 사업은 경기도교육청이 개발도상국에 이러닝 인프라 구축, 전문가 연수, 교육정보화 컨설팅 등을 무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연수에서는 정보화교육·교원연수 등의 정책과 연수 방법 등을 공유하고, 스마트 기자재를 활용한 교육현장을 참관하며 질의응답을 통해 연수 효과를 높일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연수원,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 경기도교육연구원, 평촌공업고등학교, 샛별중학교, 중앙기독중학교, 군자초등학교, 임진초등학교 등을 방문한다.

또한, 경복궁, 한국민속촌 등의 탐방을 통해 대한민국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갖고, 국립과천과학관, EBS, 삼성이노베이션 뮤지엄 등의 정보화 산업시설 견학을 통해 한국의 발전된 정보화 수준을 경험할 예정이다.

 

Copyright ⓒ 수원일보

icon인기기사
독자 여러분께 알려드립니다. 당분간 한시적으로 댓글 기능을 중지합니다. [자세히 보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